남편 축복 침상 기도문 - 남편을 거인으로 우뚝 세우는
이대희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0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아직 미혼인 나지만 혼자있을 때 결혼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한다는
책속의 가르침때문에 이 책을 선뜻 뽑아들었다.
이 책을 읽기전 '인생을 결정하는 영적 분별력'이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아마도 그 책을 읽지 않고 이 책을 읽었다면 깨달음이 와닿음이 적었으리라 생각된다.
그 책을 통해 왜 가정의 중심이 남성이 되어야 하고 아내가 남편을 위해서 기도해야 되는지에 대해 깨닫게 되었다.
남편은 즉 가장은 가정의 머리이다.
하나님은 아내의 머리를 남편으로 남편의 머리를 예수님으로 삼으셨다.
그렇기에 남편은 가정의 최전선에서 사탄과 싸워나가는 우리 가정을 지키는 전사이다.
전쟁을 할 때도 우두머리가 죽으면 그 아래 부하들은 우왕좌왕하다 결국 다 죽고 만다.
이순신 장군이 죽을 때도 왜 자기의 죽음을 적에게 알리지 말라고 했겠는가
그만큼 머리의 자리에 있는 사람은 중요하다.

이 기도문을 읽으면서 내내 우리 아버지 생각을 떨칠 수가 없었다.
우리 가정의 최전선에서 늘 기도와 말씀으로 무장하며 우리를 보호하고 있는 우리 아빠.
우리 가정은 아빠가 먼저 믿어서 가정이 다 구원을 받은 케이스이다.
그만큼 우리 가정에서 영적인 부분에서 아빠의 파워는 막강하다.
우리 가정의 영적 기류를 책임지고 있으니.
하지만 그 만큼 중요한 자리에 있기에 더 고난이 많고 더 아픔이 많았다.
적어도 내가 알기로는... 아빠는 항상 우리 가정을 위해 나를 위해 기도해 주는데 나는 아빠만큼 아니 그보다 더 기도해주지 못해 늘 미안한 마음이였다.
사실 기도할려고 딱 앉아도 몇문장 하고 나면 기도할 것이 바닥난다.
무엇을 위해 기도해야할지..
이 부분을 기도하고 싶은데 그말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좀 막막했다.
그런데 이 책을 읽으면서 하나님께 너무나 감사했다.
기도해야할 것들이 기도문으로 친절히 그리고도 어렵지 않게 쉽게 적혀있었다.
아빠를 생각하며 간절한 마음으로 읽으면서 기도 하면 되는 것이였다.
그리고 기도문을 읽으면서 나 자신도 그렇게 받아들여진다는 것을 느꼈다.
나는 아빠를 위해 그 기도를 했는데 나 자신도 그렇게 반응한다는 것이 신기했다.


'남편을 위해서 기도하는 내용들은 남편에게도 해당되지만 대부분은 나에게도 해당되는 내용이다. 남편을 위한 기도가 되지만 자신을 위한 기도가 되는 것이다.
사람들은 자신들이 바라는 것을, 알고 있는 것을 기도하기 때문이다.
그것은 기도를 통해 하나님이 자신도 그렇게 변화시켜 주시기를 원하는 것이다.
아내가 남편을 위한 기도를 하면 아내와 남편이 동시에 변화된다.
이것이 기도를 통해 주시는 풍성한 은혜이다.'


 
이 책의 초반부에서도 이런 내용을 소개했었다.
이것이 바로 기도를 통해 주시는 풍성한 은혜라고 한다.
윈윈전략을 펼치시는 우리 하나님 멋져요~!
 

그리고 이 책은 하나님의 사람으로 변화되기 위해서 균형 있는 성장을 이루어야 한다면서
영적 -> 감정적 -> 육체적 -> 사회적 이 순서로 기도문을 수록했다.

1. 하나님을 사랑하며 예수님을 닮아가는 기도

2. 거룩한 정신과 따뜻한 감정을 위한 기도

3. 생기 넘치는 건강한 육체를 위한 기도

4. 사회를 섬기는 아름다운 리더로 세우는 기도

 

각 파트별 기도문 제목을 카드처럼 만들어서 그때그때 하나님께 인도하심을 구하고
제비뽑아 그 부분에 대해서 기도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빠에게 기도할 꺼리를 물어도 내가 걱정할까봐 말을 안해줄때도 있다
그럴때 하나님께 아빠에게 가장 필요한 기도가 무엇일지 여쭙고 제비뽑아 그 부분을 두고
기도하는 것이다.
 
이 책에 수록된 기도문은 이책의 저자 이대희 목사님의 사모가 남편을 위해 기도한 아내의 기도문이기도 하다고 한다. 이런 아내의 기도가 있었기에 이대희 목사님도 넘어지지 아니하고 하나님께 붙들려 하나님의 사람이 된 것이 아닌가 싶다.

'찰스 스펄전은 1800년대에 영국 런던에서 교인이 만 명에 이르는 최초의 대형교회를 목회했다. 제임스 스펄전은 찰스의 동생으로 형의 교회 운영을 도왔다.
찰스 스펄전이 메트로폴리탄교회의 설교단에 설 때, 제임스는 설교단 아래에 있는 비밀 기도실로 들어갔다. 찰스 스펄전의 능력있는 설교의 비결은 동생의 능력있는 기도였다.
기도는 능력의 토대를 쌓아 하나님이 명하시는 일을 할 수 있게 해준다.'
[인생을 결정하는 영적 분별력 본문 중.... p134]



'얼마 전, '하나님 당신을 갈망합니다.(The God Chasers, 두란노 역간)'의 저자인 토미 테니가 내게 위대한 하나님의 여인을 소개해 주었다. ... 그녀의 아들은 수천 명이 출석하는 그 큰교회의 담임목사이다. 그녀는 아들이 어릴 때부터 아들에 대해 하나님께 한 가지 약속을 했다. 자신의 생명이 다하는 순간까지 아들의 생일에는 교회에 나가 해가 뜰때부터 질때까지 금식하고 기도하겠다는 것이었다.
 이후 50년이 넘도록 그녀는 아들의 생일이면 아침 일찍 교회로 가서 하루종일 아무것도 먹지 않고 홀로 아들을 위해 기도했다. 그 결과, 그녀의 아들은 위대한 하나님의 사람이 되었다.'
[인생을 결정하는 영적 분별력  본문 중... p147]


 
이토록 기도의 힘은 놀랍다.
이 책을 읽기 전에는 읽고 난 뒤에 엄마 줘서 아빠를 위해 기도하라고 할려고 했는데
읽고 난 지금 이 책을 한권 더 살 예정이다. ㅎㅎ
한권은 엄마 주고
내가 갖고 있는 이 책은 아빠를 위해 그리고 미래 나의 남편을 위해 기도할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