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의 무기들 - 브랜딩 시대, 30가지 일의 무기로 싸우는 법
윤진호 지음 / 예미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팅에 대해 이론적으로 많이 배웠지만

실무자 분들의 이야기도 많이 듣고싶었던 요즘

읽게 된 마케팅분야 신간, '마케터의 무기들' !

미디어, 캐릭터, F&B 까지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에서 14년간 마케팅 디렉터를 해오셨다는

윤진호(초인) 작가님의 책이다.



10년 전에도 여전히 '중고'! 신인이셨다는 점이 세월을 더 알 수 있게 한다.

나는 아직 마케터로 보자면 신인에 근접하는 중이라고 할 수 있겠다.


" 브랜드의 시대, 모두가 마케터가 되어야 한다 "



마케터가 아니더라도, '브랜딩 시대'를 마주한 요즘

마케팅에 대해, 혹은 브랜딩 시대의 노하우에 대해 알고 싶다면

한번쯤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트렌드도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마케팅 자체는 물론이고 개개인이 브랜드가 되는 요즘에는

더더욱이 '모두가 마케터'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모두'가 있는 그런 상황에서는

역시 무기를 가진 사람과 맨손인 사람의 차이가 드러나기 마련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의 제목 또한 '마케터의 무기들' 이고

마케터로서 가져야 할 무기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마케터가 가져야 할 '무기'로는 총 30가지가 소개된다.

인상깊었던 부분 몇 가지를 적어두자면

'기록 과몰입러' 라고 부르시며 기록의 중요성을 강조하신 부분이었다.

몇년 간 습관처럼 블로그를 해 왔지만 기록에 대해서 그렇게 중요하다는 걸 느끼지 못했는데

오래 운영해온 블로그가 뿌듯하기도 하고,

방치만 해둔 노션 페이지라든가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순간의 메모들을 취합해 정리해두고

일상을 소중히 여기며 기록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 영리한 카피캣이 빠르게 일잘러로 성장한다. ('마케터의 무기들' 64p) "




'카피캣'이라고 해서 다 나쁜게 아니고

'영리한' 카피캣이 일잘러로 성장한다는 부분이 기억에 남는다.

모방하고 싶은 상대의 카피캣을 통해, 내가 성장하는 방향성을 잡아가는 것이 copy cat의 순기능이 아닐까 싶다.


이 외에도 '비주류'로서의 생존법 등

뻔한 내용들로만 구성되어있지 않았고

아는 내용이더라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어 재미있게 읽었다.




본 리뷰는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