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식경제학
토스.박민혁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식에서 시작해서 지식으로 끝나는 '미식 경제학'

나름 경제학도의 길을 걷고 있으면서도 전공도서 이외의 경제학 책은 많이 읽지 않은 것 같은데

또 경제학 책만 읽자니 좀 딱딱한게 많아 책은 쉽게 시작하고 싶은 참에 접하게 된 책이다.

무엇보다도 음식을 좋아하는 내게는 제목이 너무 매력적이었고

제목에 걸맞는 심플하고 유니크한 표지 또한 매력적이었다.


책이 배송오자 알게 된 저자 '토스' !

금융 어플로만 알고 있던 토스에서 책도 낸다는 것은 처음 알았다.

찾아 보니, 토스에서 오픈한 '머니그라피'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중인 미식경제학 이야기를 책으로 풀어낸 버전이었다.

궁금해져서 유튜브도 찾아보니 세련된 편집과 짧은 영상 길이가 또 매력적이어서

복습하기 또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_+


토스, 박민혁 '미식 경제학'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 지하철에서 오랜만에 책을 펼쳐 들었을 정도로

컴팩트하고 가볍고 얇아 읽기 쉬운 책이었다.


내추럴 와인, 성수동 핫플레이스, 한국 치즈, 스타벅스 리저브, 오마카세, 인플레이션과 식량 위기, 비건 이야기까지

미식에 관한 다양한 주제로 구성되어 있고 하나하나 모두 알차다.


책을 읽으며 느낀 건 경제학과 엮은 것 뿐만 아니라

요즘 트렌드에 맞게 잘 엮어냈다는 것이다.

우리 삶에 바로 연관되어있는 미식 이야기다 보니 바로 와닿는 점도 많았다.

나름(?) 트렌드에 민감하고 미식에 관심이 있는 Z세대의 입장에서 공감되는 점도 많은 책이었다.


평소 알고 싶었던 점들도 많이 해결되었고 (특히 치즈 파트!)

길이도 부담스럽지 않게 읽기 쉬운 책이고 경제학 관점에서 바라보니 조금 더 새롭기도 하고, 이해 또한 쉬웠다.


경제학에 다가가기 어렵거나 요즘 미식 트렌드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꼭 추천드리고 싶은 책이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