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칭 - 평범을 비범으로 바꿔준 단 한번의 계기
한성곤 외 지음 / 마인드셋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위칭
스위칭

오랜만에 읽게 된 종이책, 그동안 e북으로만 읽다가 종이책을 읽게 되었다.

그래서인지 더 흥미롭게 읽었던 책이 바로 스위칭이다.

'어떤 책을 읽더라도 성공하지 못한 당신에게' 라는, 표지부터 자신감 넘치는 카피멘트를 보고

최근 자기개발 책이나 자서전 등을 자주 읽었던 내 모습이 떠올라 읽어보지 않을 수 없었다.

이 책은 한 사람의 성공담이나 가이드북이 아니라 여러 명의 사례와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스위칭의 저자들은 모두 평범하게 혹은 힘들게 살아오던 인생을 경제적, 시간적 자유를 이루며 완전히 도약하였다고 한다.

대부분 SNS, 마케팅, 창업에 대한 공통적인 이야기들이 나오는데 내가 가장 인상깊게 읽었던 저자의 이야기는 '남희정' 저자님의 이야기였다.

나도 한때 대학원을 고민하던 사람으로서, 교수의 꿈을 위해 대학원도 졸업하신 분이 어떻게 해서 완전히 다른 방향으로 걷게 되었는지 정말 궁금했다. 남희정 저자는 교수가 되는 것이 자신이 진정하게 원하는 것이 아님을 깨닫고 '스터디' 커뮤니티 사업을 시작하였다고 한다. 이는 말그대로 '무자본' 창업인데다가, 전문지식도 요하지 않고, 온오프라인 모두 수익 창출이 가능한 사업 모델이었고 단기적으로 효과적인 수익을 냈다고 한다. 게다가 저자분은 나처럼 완전 I! 내향형이셨다. 그래서 더욱 열심히 읽은게 아닌가 싶었다. 나는 그동안 사업, 창업을 한다면 무조건 사람과 어울리고 나서길 좋아하는 외향적인 사람이어야 한다는 생각이 맘속 깊이 있었기 때문이다. 굳이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으로도 충분히 이루어낼 수 있는 것 같아서 더 솔깃하기도 했다.


책에서 저자분들 모두 공통적으로 하는 이야기가 있다.


"지금 당장 시작해라"


'스위칭'의 대부분의 저자들은 SNS 마케팅, 퍼스널 브랜딩을 위주로 사업을 확장해나갔다.

SNS는 하루아침에 성공할 수 없다.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버는, 블로그도 마찬가지이다.

블로그든 소셜 미디어(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든 유튜브든 꾸준히 글 혹은 콘텐츠를 올리고, 수익 창출 승인이 필요하며, 이 단계들은 그저 시작일 뿐이다.

꾸준히 하기 위해서는 큰 준비는 필요 없다. 완벽하지 않더라도 지금 시작하면 된다. 가장 중요한 부분이자 이 책에서 강조되는 부분인 것 같다. 나도 꾸준히 블로그를 하고, 꾸준히 성장하는 내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주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어쩌면 당연하지만 이 책에서 저자들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지 아주 구체적인 내용은 없는 기분이었다.

시작하는 방법과 태도에 대해서는 자세히 배울 수 있었지만, 구체적인 내용까지 담은 책은 아닌 듯 하다. sns 마케팅 관련 강의를 하시는 분들도 있다보니, 해당 강의와 다른 점을 두어야 하니 당연한 점일 수도 있다. 그래도 이러한 책을 자주 찾아본 나에게는 읽으면서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었다.

그래도, 다시 마음가짐을 바로잡고 꾸준함을 이어가자는 생각에 힘이 되어준 책이다.

만사 귀찮지만 돈은 벌고 싶고, 마인드를 바로잡아야할 사람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책이 바로 '스위칭' 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