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한 권으로 끝내는 JLPT N4 - 딱! 2주! 진짜 한 권으로 끝내는 JLPT N4 진짜 한 권으로 끝내는 JLPT
황선아.히야마쇼타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0년이 되면서 새롭게 생겨난 여러 목표중 하나인 새로운 언어 배우기!

그동안 영어 찔끔밖에 할 줄 몰랐던 내게 가장 친근하게 다가온 건 역시 일본어였다.

사실 시국이 시국인지라 처음엔 내키지 않았지만 일본이 우리나라와 교류가 많기에 드라마, 영화 등의 수출과 수입도 빈번히 이루어진다.

가끔씩 일본 만화나 애니 등을 보다보면 자연스럽게 일본어 공부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 마련이다.

그래서 이 책이 바로 나에게 일본어 첫 걸음이 되어줄 책이다!

끈기가 없는 내게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바로 딱! 2주! 진짜 한권으로 끝내는! 이었다.

과연 내 머리로 한 권으로 끝낼 수 있을까 겁이 나기 하지만 일단은 책을 살펴보면 이렇다.

펼치면 먼저 JLPT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과 이 책을 통한 특급 처방 활용법이 있다.

그리고 학습 플랜을 세울 수 있는 표도 준비되어 있다.


진짜 딱 2주에 걸친 계획이 나와 있다. 문자/어휘/문법을 학습하고 독해까지 모두 실전문제를 풀고 하루 학습을 마무리하는 형식이다.

기초 문법표도 나와 있기 때문에 언어를 배우면서 문법이 제일 치명적인 약점인 내게 든든함을 주었다.

또 뒤에는 부록으로 실전모의테스트가 2회분 실려 있기 때문에 JLPT 공부를 위해서는 정말 좋을 것 같다.

JLPT는 N1부터 N5까지 있는데, N1이 가장 어려운 레벨이다.

보통 일본어 초보들은 N5~N3을 도전한다고 한다. 열심히 하면 N5,N4는 건너뛰고 N3부터 해도 된다는 말도 들었었는데,

아무래도 나는 아예 히라가나조차 못 외운 일본어 초보기 때문에 N3 도전을 해보기보다는 그냥 N4 책 먼저 보는걸로 결정했다.

하지만 이 책은 아예 쌩기초부터 시작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1일차만에 실전 문제를 풀어야 한다는 점을 생각하자)

2주만에 이 책을 끝내기 위해서는 문자, 어휘, 문법, 독해까지 하루 안에 학습하고 암기할 수 있어야 하므로

나처럼 히라가나 한 글자도 모르는 분들은 2주만에 끝내볼 생각보다는 따로 히라가나 암기부터 한 후 차근차근 시작하면 좋을 것 같다.

특히 N4라서 쉽게 보일 수 있지만, 한자도 꽤 있기 때문에 히라가나만 하고 바로 뛰어들기에도 조금 어려울까 걱정이 된다.

급하게 하기보다는 찬찬히 공부하며 이 책도 이용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