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디자인 프리미어 프로 CC 2020 - 쉽게 배워 제대로 써먹는 유튜브 영상 편집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김덕영.심수진.윤성우 지음 / 한빛미디어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검색창에 무언가를 검색하면

커뮤니티나 블로그 글 위주던 과거와는 달리

관련 영상, 유튜브들이 쏟아진다.

글보다는 영상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이 생겨나기도 했고,

영상미 넘치는 유튜브를 보는게 내 취미가 되기도 했다.

그렇게 해서, 나도 꼭 배워보고 싶었던 '프리미어 프로' 를 이 책을 통해 알아가고자 한다!

나는 우선 프리미어 프로를 전혀 이용해보지 않은 왕초보라서

1단계부터 차근차근 읽어나가야 했다.

물론 읽으면서 실제로 해보는게 제일 큰 도움이 된다.

읽기만 하면 그저 머릿속에서만 돌아가니, 프리미어 프로를 체험판으로라도 꼭 다운받아서 응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 책은 편집 과정을 키 하나하나, 배치 하나하나 기초부터 차근차근 설명해나간다.

그래서 초보인 나도 어느정도 되는 느낌이ㅎ.. 들게 해주었다.

또 포토샵을 예전에 해본 적이 있어서인지 몇몇 부분에서는 뭔가 익숙한 기분이 들었다!

내가 가장 신기하게 느낀 부분은

유튜브 자막 만들기 부분이었다.

예능에서 보던 것처럼 크고 잘 읽히는 폰트를 만드는데 텍스트 배치, 폰트 설정, 크기 조정, 그림자 설정, 색 설정과 그림자 색 설정까지 꽤나 많은 과정을 거쳐 우리가 자주 보는 영상의 자막이 만들어졌다.

또한 실습에서 반응형 디자인 자막을 보는데 이것 또한 생각보다 복잡한 과정을 거치는 것 같아서 신기했다.

이제 하는 방법을 알았으니 다음부터는 내가 찍은 영상들에 직접 입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영상 편집에 이렇게 한걸음씩 더 다가가는 기분이 들어서 앞으로도 여러번 더 읽으며 실습해보아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