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일 만에 기억력 천재가 된다 - 깜박깜박하는 사람들을 위한 기억 훈련법 40일 만에 천재가 된다
개러스 무어 지음, 윤동준 옮김 / 미디어숲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억력이 나빠서.. 혹은 기억이 가끔 안나는 경우가 있어 고생하는 사람들은 꽤 많다.

기억력이 정말 안좋은 편인 나는 같은 수업 듣는 친구들이나 주변 사람들 이름을 기억하는 일이 신기할 정도로

(특히나 공부쪽으로..)기억력이 좋지가 않다.

전화번호는 물론 생일도 여러명이 비슷하면 금방 까먹어버린다..

그래서 이 책을 읽어보게 되어서, 그나마 한줄기 희망의 빛이 내리는 듯 했다.ㅋㅋㅋㅋㅋ

이 책은 기억력을 높이는, 기억 훈련이 40일치로 들어있는 책이다.

처음엔 정말 간단하게, 1일차 2일차 하루하루 해나가다보면

어느새 남아메리카 지도를 외우고 조선 왕들을 외우고, 사람 이름까지 잘 기억하는 나를 볼 수 있을 것 같다.

 

자신의 기억력이 유난히 나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뭔가를 기억하는 능력은 누구나 비슷하다.

기억력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따라 각자의 능력이 달라질 뿐이다.

 

정말, 기억력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따라 능력이 달라진다는 말은 맞는 말 같다.

물론 기억력 천재들이 주변에 있긴 하니..ㅋㅋㅋㅋㅋ 일반 사람들에 한해서..

사실 나도 게으르고 귀찮아하는 성격 때문에 기억하는것조차도 귀찮아하는 게 아닐까 싶을 때도 있기 때문에

나도 어쩌면 이 책과 함께 훈련을 하고, 일상에서도 차근차근 훈련을 적용해가다 보면 기억력이 조금은 나아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삭제.jpg
 

 

이 책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파트는 기억 훈련도 있지만 '기억을 돕는 더 깊은 지식' 이었다.

나는 공부할때 노트정리를 주로 하는데, 항상 교과서나 개념들을 베끼기만 하고 이게 진짜 공부에 도움이 되긴 하는걸까? 하면서도 강박이 있어서 노트를 끝내버리곤 했는데, 이 부분을 읽고

머릿속에 각인시켜가고, 구어체로 바꾸고, 풀로 베껴쓰는게 아니라 연결하거나 구분짓는 등 조금 다르게 기록하는 게 전보다 더 도움이 되어줄 것 같아서 오늘 공부할 때 바로 써먹어보기로 했다ㅎㅎㅎ

먼저 1일차부터 40일차까지 전부 읽어보긴 했고, 오늘부터 바로 1일차 훈련에 돌입해보았다.

쭉 보니까 초반부는 쉽고 후반부로 갈수록 시간 투자도 30분가량 하는 등 점점 많은 정보를 저장하는 훈련을 하게 되는 식이다.

1일차는 도전과제 3개로 구성되어 있고 '기억하는 법 배우기' 파트로, 책에 적힌 15분보다는 적게 걸렸다 :)

전자기기 사용과 귀찮아하는 성격으로 게을러진 내 기억력이 꼭 이 책과 함께하는 40일간의 훈련을 통해 살아나길 바란다ㅠㅠㅠ!!

이 책은 네이버 카페의 서평단 활동을 통해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