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마케팅 - 판을 바꾸는 오픈 AI와 슈퍼에이지의 시대가 온다
강정아 지음 / 라온북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책리뷰

인사이트 마케팅


'인사이트 마케팅'은 마치 시장 변화라는 거친 파도 속에서 항해하는 나침반과 같았다.

단순한 마케팅 전략을 넘어, 소비자의 마음을 읽는 날카로운 통찰력을 제공하며,

미래 시장을 제패할 수 있는 지도를 제시하는 책이었다.


저자 강정아 님은 대홍기획의 최초 여성 PD로 사회생활을 시작으로

다양한 FMCG 사업 영역에서 마케팅 기획, 브랜드 전략 관리, 광고 홍보 전략,

신규 사업개발을 수행했으며

현재는 미국을 비롯한 기업의 브랜드 컨설팅 활동을 하며

일본과의 K-Culture 교류를 위한 WCAF 한국 대표를 맡고 계신 분이다.



슈퍼플레이어 시대, 기회와 위기의 공존

인구 감소 시대, 많은 사람들이 불안과 침체를 예측한다.

하지만 이 책은 이러한 변화를 '황금 바다'라는 새로운 기회로 재해석한다.

슈퍼에이지, 슈퍼플레이어 등 새로운 소비 세대의 등장은

기존의 마케팅 전략으로는 공략할 수 없는 새로운 시장을 열어준다.

MZ세대, 맑눈광, 3요: 세대 간 격차를 넘어서다

MZ세대는 과거 세대와는 확연히 다른 가치관과 소비 패턴을 가진 세대이다.

그들을 단순히 '미래 소비자'로 치부하기에는 너무나 다양하고 개성이 강하다.

'맑눈광', '3요' 주제에서는 MZ세대를 이해하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며,

세대 간 격차를 넘어 그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해주고 있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마케터의 새로운 무기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은 이제 마케터의 필수적인 무기가 되었다.

소비자의 숨겨진 마음을 파악하고, 맞춤형 전략을 수립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이 책은 다양한 사례를 통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이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력을 보여주고, 효과적인 활용법을 제시한다.



리세션 시대, 위기를 기회로 삼다

경기 침체는 기업에게 큰 위협이지만, 동시에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낼 수 있다.

이 책은 위기 시대에 살아남는 마케팅 기술을 제시하며,

어려움 속에서도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준다.




끊임없는 변화에 적응하는 마케터

'인사이트 마케팅'은 단순히 한 번 읽고 끝나는 책이 아니다.

변화하는 시장과 소비자를 이해하기 위해 끊임없이 읽고, 생각하며, 실천해야 할 책이다.

이 책을 통해 얻은 통찰력을 바탕으로, 나만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변화의 시대를 성공적으로 항해할 수 있을 것이다.

'인사이트 마케팅'은 변화하는 시장에서 성공을 위한 필수적인 책이다

소비자의 마음을 읽고, 시장 변화에 발맞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유용한 내용들이 가득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