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순간에도 진정한 나를 만나라 - 급변하는 시대에 절대로 변치 않을 진실들
권윤교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어떤 순간에도 진정한 나를 만나라>
-권윤교 작가님-

우리는 종종 방황을 한다. 원하는 것을 알고 있지만 진정으로 원하는 일은 단 한번의 경험으로도 남다른 가치를 선물한다. ✨✨유달리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지 않은가. 누군가 시키지 않아도 저절로 하게 되는 습관이나 행동이 있다면 그건 분명 우리의 무의식과 내면의 힘의 영향력이라고 생각한다. 꿈은 찾기 쉽지 않은 이유도 꿈이 없어서가 아니라 꿈이 우리 마음 속에 암호화 되어 있다고도 말한다. 그걸 풀어 나가는 과정은 본인의 몫이다. 여러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좋은 가치를 구별해 나아가는 것도 세상을 알아가는 과정이다. 그런 의미에서 경험을 많이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누군가의 정답은 어떤이에게는 오답이 되기도 한다. 정답지를 선택할 때 우리는 인생의 갈림길을 현명하게 택하며 나아가야 한다.🗝

지혜와 지식은 본질적으로 크게 다르다. 지식이 먼저고 경험을 통해 지혜로 진화해 가는 과정이다. 이 두가지가 함께 나아갈 때 삶의 균형이 맞춰지고 삶을 이끌어 줄 수 있다.

이 책을 읽고 ‘본래의 나’ 와 ‘ 내가 추구하고 이상적인 나’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하게 되었다.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내가 이런 사람이였나 하면서 현타가 올때가 있는데, 나의 정체성을 다시 한번 더 생각하게 되는 책이였다. 우리는 어떤 편견에도 자신의 가치를 믿어야 한다. 펄쳐지는 모든 순간에 진정한 자신을 만나야 한다. 라고 말하는 저자처럼 남은 삶의 퍼즐을 잘 맞춰 나가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