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cks 중학 리스닝 스피드 140 1 - 초등5,6 ~ 중학1 Bricks 중학 리스닝 스피드 140 1
Red Bricks 편집부 엮음 / 사회평론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리스닝 스피드 140> 이라는 책 제목에서 140은 무엇일까 궁금했다. 책 속 짧은 머릿말을 보고 발화속도라는 말을  처음 알게 되었다

중학 영어듣기 능력평가의 발화 속도는 120~130 wpm이라고 한다. 시중의 많은 듣기책의 발화 속도도 실제 시험의 속도와 비슷하다.

이 속도는 미국인의 정상적인 발화 속도보다도 훨씬 느리며 수능 듣기의 발화 속도보다도 더 느린것이다.

이렇게 느린 발화 속도로 듣기 학습을 하면 각각의 단어에 초점을 맞추고 연음을 익힐 수 없게 되어 듣기능력 향상이 잘 되지 않는다.

최소한 수능의 발화 속도로 듣기 학습을 하면 느린 속도의 실제 시험을 듣게 되면 훨씬 더 잘 알아들을 수 있을 것이다.

Bricks 중학리스닝 스피드 140은 최근 3년간의 중학 영어듣기 능력평가를 분석, 반영한 신경향 문제들로 구성되어 듣기능력평가뿐만 아니라 듣기능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중학 영어듣기평가의 듣기 지문의 대부분이 화자들의 질문과 대답으로 구성되어 있다.  듣기평가에 등장했던 화자들의 질문과 대답을 의문사별로 분류해  정리한 후에 다양한 어휘와 표현들이패턴 연습이 듣기능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단어나 숙어 받아쓰기가 아닌 통문장 받아쓰기 연습을 통해 시험에 반드시 나오는 문장들을 완벽히 익힐 수 있다.
  난이도가 약간 높은 16회의 모의고사뿐만 아니라 난이도가 많이 높은 4회의 고난도 모의고사를 통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학교 영어교육 외에는 별다른 영어공부를 하지 않고 있는 초등학교 5학년 아들은 영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다.

엄마로서 아이의 영어교육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많은 생각들이 앞선다.

'유명 영어학원에 보내라, 집에서 3시간 정도 듣기환경을 주어야 한다, 영어동화로 시작해라.'

하지만 무엇하나 내 생각과 마음에 흡족하지가 않다.

듣기가 우선되어야 한다는 생각은 늘 한결같지만 교재 선정이 문제다
 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우리 아이에게는 조금 어려운 교재였지만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은 파일과 로 듣기 연습을 하다보면 영어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날도 오리라 믿는다. 피하고 싶지만 피할 수 없는 영어를 듣기부터 차근차근 시작할 수 있는 좋은 교재를 만나 감사하다.

 

- 출판사에서 제공한 책을 읽고 주관적으로 서평했습니다.-

ebricks 홈페이지를 통해 최근 5년간의 중학듣기 능력평가 기출문제와
Word SheetMP3 음원을 다운받을 수 있다. (MP3 음원은 본책의 CD로도 제공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