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의 조건 - 만나면 내 편이 되는
양광모 지음 / 청년정신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서평으로 인사드리네요 ㅎㅎ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 "만나면 내 편이 되는 매력의 조건"입니다.



만나면 내 편이 되는 매력의 조건이라는 책이에요.

이 책은 인맥관리의 달인

양광모 소장님이 쓰신 책이랍니다.


만나면 내 편이 되는 매력의 조건의 목차에요.

chapter1. 사람들을 내 편으로 만드는 방법

chapter2. 호감: 첫사랑보다 강력한 인상을 남겨라

chapter3. 기대감: 헤어질 때 다시 만나고 싶은 사람

chapter4. 공감: 내 일처럼 기뻐하고 내 일처럼 슬퍼하라

chapter5. 친밀감: 함께 있으면 즐겁고 편안한 사람

chapter6. 신뢰감: 먼저 네 편이 되라



chapter2. 호감: 첫사랑보다 강력한 인상을 남겨라 중

첫인상은 어떻게 형성되나?(p37)에요.

티브스란 학자가 이야기한 첫인상에 대한 내용이 나와있어요.

만나면 내 편이 되는 매력의 조건이라는 책은 다양한 사람들과 좀 더 친밀하고 원만한 관계를 만들고 싶은 마음에서 읽게 되었다. 사람은 태어나서부터 죽을 때까지 타인과 관계를 맺으며 살아간다고 생각한다. 타인과의 관계 맺음을 피할 수 없다면 사람들을 내 편으로 만들고 적을 만들지 않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인맥관리의 달인 양광모 소장님이 쓰셨다는 데 역시나 책의 목차부터 매력적이었다. 사람들을 내 편으로 만드는 방법부터 신뢰감(먼저 네 편이 되라)로 목차가 구성되어 있다. 첫인상은 어떻게 형성되나라는 챕터에서는 자신의 모습을 시각적으로 좋은 느낌을 주는지, 청각, 촉각, 후각, 미각 등의 5가지 감각기관 별로 점검하고 어떻게 하면 좋은 느낌을 줄 수 있는지 노력해 보자는 이야기가 나온다. 첫인상, 첫느낌이 강하게 남아서 이것을 바꾸려면 아주 오랜 시간이 필요하다고 들었고, 타인과의 첫 만남에서 시각적으로 좋게 보이고 싶다는 생각은 갖고 있었다. 그런데 시각외에도 청각, 촉각, 후각, 미각등의 많은 부분을 더 세심하게 신경써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서로 다른 삶을 살아온 타인을 내 편으로 만들기는 쉽지 않겠지만 만나면 내 편이 되는 매력의 조건이라는 책에서는 미쳐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까지 섬세하게 알려주고 있으니 인간관계로 고민이 있거나 더 나은 인간관계를 맺고 싶은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한다.



https://blog.naver.com/sook0986/222715927604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