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상적인 관계 2
얏꽁 글.그림 / 경향BP / 2020년 3월
평점 :
안녕하세요~뚱이예요.
오늘은 오랜만에 만화책을 읽어보았어요 ㅎㅎ
주말에 침대에서 뒹굴뒹굴하며
과자 한 봉지와 만화책 한권은 햄볶~
제가 읽은 만화책은
바로바로 "이상적인 관계"라는 만화책이에요.

이상적인 관계 1,2권의 표지랍니다.
이상적인 관계는 얏꽁작가의 웹툰이에요.
저는 이 웹툰이 네이버 베스트 도전에서 연재되었을 때부터 알고 있었어요.
그림이 예뻐서 보기 시작했는데, 중간에 다른 사이트로 옮기면서...
결말까지는 보지 못했던 웹툰이랍니다.
결말이 궁금해져서 다시 읽게 된 책이에요.

책의 뒤표지에요.
뒤에 쓰여 있는 글을 읽으면, 책의 내용을 조금 알 수 있답니다.
스포 스포!!!


이상적인 관계1,2권의 초판한정 특별 사은품으로 스티커와 엽서가 들어 있어요.
예쁜 사은품도 들어있어서 너무 좋았답니다.
사은품이나 부록이 탐나면 책을 사게 되는데 ㅋㅋ 꺄아~
이상적인 관계라는 책을 알게 된 계기는 네이버 베스트 도전을 통해서이다. 웹툰을 보는 선택하는 기준은 그림과 스토리이다. 이상적인 관계라는 웹툰은 그림이 예쁜 웹툰을 찾다가 보게 되었다. 하지만, 연재 도중 버프툰이라는 타 사이트에서 정식 연재가 결정되었다. 타 사이트에서 연재가 되면서 자연스럽게 정주행하지 못하게 된 웹툰이다. 베스트 도전에서 타 사이트로 옮겨갈 때가 가장 결정적인 부분을 연재하고 있었던 터라 뒷 이야기가 더욱 궁금했던 웹툰 중에 하나였다. 그래서 책으로 출판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보게 되었다. 이상적인 관계는 중학교 시절 학교 전설인 고백 팔찌 때문에 얽히게 된 풋풋한 사랑과 우정 이야기이다. 스무 살, 대학생 새내기의 주인공들은 중학교 시절부터 친했던 절친들이다. 여자 둘, 남자 둘 같은 학교에 다니게 된 주인공들은 같은 집에서 동거를 하게 된다. 동거를 하고 같이 학교를 다니면서 중학교 시절부터 얽혀있었던 관계를 풀게 된다.주인공의 아픈 상처와 미성숙했기 때문에 서로에게 입힌 크고 작은 상처들...그로 인해 벌어진 엄청난 일들로 구성되었는데, 만화책이라고 단순히 가볍게 읽고 넘길 수만은 없었다."이상적인 관계라는 건 사실 불가능하다, 우리는 아직 미성숙하고 항상 다를 수밖에 없기 때문에...내 마음을 내보이고 상대의 진심에 다가가는 용기가 필요하다"라는 책의 마지막 부분에 나오는 말이 기억에 남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