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story 자이스토리 영어 독해 기본편 470제 (2017년) -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강의교재 고등 자이스토리 (2017년)
김선구 외 지음 / 수경출판사(학습) / 2016년 11월
평점 :
절판


안녕하세요, 자이스토리 영어 독해 기본 470제 후기입니다! 자이스토리 영어 시리즈 중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교재죠. 본격적인 고등학교 영어를 입문할 학생들에게 적합할 만한 교재입니다. 이 책의 특징은 어떤지,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그 자세한 면면을 들여다봅시다.



자이스토리답게 차례에서도 유형별로 챕터가 이루어져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모든 과목이 다 그렇겠지만 특별히 다른 과목에 비해서도 영어는 학생들마다 잘 틀리는 문제의 유형이 확연히 정해져 있는 편이며 그 문제별 풀이방법의 차이 또한 큰 편이죠. 때문에 처음부터 문제별 유형에는 어떤 것이 있고 이들이 어떤 식으로 이루어져 있는지를 파악하고, 해당 문제를 어떻게 풀지 자신만의 풀이방법을 정립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런 점에서 자이스토리의 체계적인 유형 분류에는 언제나 높은 점수를 주는 편입니다.



차례에서 눈에 띄는 부분이 있다면 구문 특강 부분과 1등급 마스터 부분이겠네요. 특히 대표적인 최고난도 문제유형으로 평가되는 빈칸 완성 유형의 경우 유형을 네 가지로 꼼꼼하게 나눈 섬세함이 인상적입니다.



유형 첫 페이지에는 최신 출제 경향이 분석되어 있을 뿐 아니라, 유형 마스터 비법이라는 단계별 유형 풀이 방법 및 핵심 팁과 중요 어휘, 표현까지 서술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유형 마스터 비법 부분이 유형풀이에 들어가기 전 풀이방법을 나름대로 정리할 수 있을 훌륭한 가이드라인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이어지는 대표 유형 연습에서 유형 이해와 풀이 부분에서도 유형 접근 및 문제풀이 과정을 해설지의 부분을 인용하여 꼼꼼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이스토리 해설은 개인적으로 매우 풀이방법에 참고하기 좋은 형식을 취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여기서 직접 활용하는 예시를 보여 주고 있네요. 학습자에게 불친절한 문제집도 간혹 있는 데 비해 매우 친절한 태도라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차례에서 주목했던 구문 특강 부분입니다. 해당 유형 챕터에서 잘 쓰이는 문법을 한 장을 할애하여 정리해둔 표인데, 비교적 실용성이 높고 사용빈도가 높은 문법들로 구성되어 있으니 이 부분만 모아 쭉 살펴보기만 해도 독해에 매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마무리 부분에 위치한 문제로 난이도가 특별히 높은 문항들만 따로 모아놓은 부분인 듯 싶습니다.



자이스토리의 해설은 꼼꼼하고 자세하기로 유명하죠. 특히 자이스토리 영어 같은 경우 직독직해 해석이 함께 되어 있고, 문제풀이의 핵심 단서 및 문법 요소가 눈에 띄게 잘 표시되어 있어 지문 분석이 매우 깔끔하고 눈에 잘 들어온다는 점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어휘 설명 및 선배들의 조언도 쏠쏠하게 도움이 되고, 특히 해설이 이중으로 되어 있다는 점이 이해가 안 될 수 없게 도와주죠. 솔직히 이 정도면 해설지가 이해가 안 가서 선생님께 질문할 일도 생기지 않을 것 같아요. 언제 생각해도 학습자에게 참 친절한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또 하나 개인적으로 유용하다 싶었던 것이 바로 이 단어장입니다. 문제를 풀고 해설지를 보고 그냥 넘어가서는 안 된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계실 겁니다. 항상 학습은 연장선상에 있어야 하죠. 때문에 특히 단어가 중요한 영어의 경우, 문제를 풀고 어려웠던 단어들을 지문과 결부하여 계속해서 암기해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단어를 외우면 문장과 연결지어 외우기 때문에 더욱 잊혀지지 않을 뿐 아니라, 종합적으로 지문의 내용 및 구문 등까지 모두 떠올리게 만드는 연쇄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거든요. 때문에 문제를 푸신 후 이 단어장을 들고 다니시면서 복습을 하는 것을 강력 추천하는 바입니다.



전반적으로 자이스토리 영어 독해 기본은 문제 풀이 뿐 아니라 유형 풀이방법 및 접근방법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조언하고 있는 문제집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단순한 문제풀이뿐만 아니라 그 이후를 생각한 점도 인상깊네요. 독해 입문으로 활용하기에 자세하고 꼼꼼하여 입문자뿐 아니라 기초를 다지려는 학생에게 좋은 교재입니다. 문법과 병행하며 푼다면 더욱 큰 시너지를 낼 것 같네요!

문제집 선택으로 고민하고 있었다면 적절한 참고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의 영어 고득점을 응원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