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포차의 방구석 홈술 라이프
이경진(지니포차) 지음 / 책밥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표지부터 어쩜 이리 행복한지..^^

맥주한잔과 사랑스러운 음식~~!!

책을 열어보고 싶은 생각에 받은 즉시 정독해버리게 되었습니다.

'홈술라이프' 요즘 펜데믹상황에 더욱더 필요한 책이 나타났구나 했습니다. 작가는 지니포차를 운영중이고 기업과 연계해 메뉴 컨설팅을 하시는 분이며 이책을 기획한지 5년이 걸렸다고 합니다. 오랜시간 준비하셔서 그런지 책이 빈틈이 없고 꼭 필요한 것들로 가득했습니다.

홈술이 좋은 저는 책이 어떤식으로 펼쳐진지 궁금했습니다.

바로 첫장을 넘기니 수제버거와 피자 이런것도 적혀있는지 궁금했습니다^^
다양한 허브사용법이 나와있었고 집에있는 로지마리를 이용할수 있는 음식은 어떤게 있는지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음식을할때 참고하기 너무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먼저 첫번째 파트로 부담없이 없이 가볍게 혼술을 위한 안주가 나왔습니다.
목차를 보니 첫번째 명란구이와 마요네즈가 먼저 눈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TV프로그램에 연예인이 명란구이안주에 맥주한잔 하는 모습에 나도 꼭 해보고 싶었는데 이책 첫번째 메뉴라니..

설명또한 자세히 나와 문제 없었습니다.

석쇠없는데..하고 생각하던중 책하단에 간단하게 조리하기부분이 참 맘에 들었습니다.

책속의 음식만 바도 군침이 돌았습니다.
아이들이 책을 펴보고 바로 이거 해줘 했던게 새우달걀말이 였습니다. 술안주로 계란말이도 자주 먹던 제게는 새우달걀말이는 처음 접해보는 레시피~

새우손질하는 방법도 책에 적혀있고 약불을 유지하라는 팁 또한 적혀있답니다. 아이들반찬으로도 좋은 음식이었습니다.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베이컨말이꼬치.
꼬치와 맥주 너무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매번 만들어바야지 하고 고민만 했는데 책에 나온 레시피로 했더니 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베이컨은 한바퀴반 정도만 돌려준다는 말, 속재료가 익지 않을까바 그런다는말, 좋은 팁이었습니다.
방학때 아이들과 해보기도 좋겠습니다.



두번째 비가오면 생각나는 운치 있는 술안주
저에게 들어온건 명란 감자전.. 비오면 전에 먹어야지 했는데 명란하고 감자가 만나 전이 되는거 생각만 해도 먹고싶었습니다.명란이 짠맛이 있어 살짝 간 하고 작게 부쳐야 바삭하게 먹을 수 있다고 적혀 있습니다.
요새 감자가 저렴하니 당장 해먹어야겠지요?


세번째 스트레스가 많은날 화끈한 술안주

포장마차 대표안주 라고 적혀있습니다.

마늘닭똥집볶음.. 저도 집에서 자주 시켜먹는 술안주입니다. 과하지 않고 씹는맛도 있는 닭똥집볶음.

집에서 만들까 하다 냄새 잡기 쉽지 않을꺼 같아 넘어갔던 안주. 밀기루뿌려서 주무른 뒤 물에 깨끗이 씻고 끓는 물에 소주넣고 데치면 된다고 적혀 있어 쉽게 할수 있겠는걸!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림과 같이 보니 눈에 쏙쏙 들어왔습니다.
족발의 환골탈태~! 냉채족발

채소가 가득한 술안주~ 해파리는1시간 이상 물에담가두고 중간에 물갈아 주는게 좋다고 합니다.많은 양의 채소를 먹을 수 있고 색감도 예쁘며

맛 또한 좋을꺼 같았습니다. 소스가 중요한 레시피.

손님 술안주로도 좋을꺼 같습니다.



네번째 분위기 내고 싶은날 홈파티 술안주
국물의 뚝빼기 파스타 빼쉐

파스타집에서만 먹는거라 생각했는데 홈파티 술안주로 나와있었습니다. 소주,와인 안주에 칼칼한 빼쉐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조개 오징어 홍합 이정도의 해산물만 있으면 집에서 할수 있겠다 생각했습니다.
친구를 대접하기에도 좋은 음식인듯 합니다.

하이라이트 수제버거~~

만들기 쉽지만 정작 잘안되는 메뉴. 패티만드는 방법이 적혀 있는데 원하는 크기보다 조금 더 크게 만들라는 내용

재료만 있으면 햄버거집 안가도 되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을꺼 같았습니다. 아이 어른 둘다 좋아하는 메뉴라

당장 만들어볼 수 있을꺼 같습니다.



다섯번째 숙취안녕~다음날도 가뿐하게 해장국

속풀이 콩나물 해장국 , 맑은 명란 두부탕.

술먹은 다음날 밥먹을때 같이 먹으면 너무 좋겠습니다.

국 레시피도 나오다니.. 유용한 책인거 같습니다.

막상 머해먹을까 생각하다 핸드폰으로 찾게 되는데 이런책 한권 가지고 있으면 문제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으로 이책에서는 술종류에 따라 같이먹으면 좋은 메뉴 목차가 있어서 보기에 더욱 좋았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지니포차의방구석홈술라이프#이경진#책밥#컬쳐블룸

#컬쳐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