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개념 수학 (상) (2024년용) - 개념이 한 눈에 보이는 수학기본서 고등 바른개념 수학 (2024년)
이경 지음 / 수경출판사(학습)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역시 교재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좀 특이하게 이전까지

자이스토리 기출문제집만 올렸다면

이제는 고1 학생들을 위한

기초 개념 문제집을 소개해 보려고 해요~


바른 개념 수학기본서 수학(상)편

입니다 ㅎㅎ

그럼 한번 살펴볼게요~

 

표지입니다

기출문제집과는 다르게

기본개념서라고 써있죠~

수학(상)편 기초이니

고1 학생들이나 고등학교를 대비하는 중3학생들

수준의 기초문제집인것 같네요~​

 

 

목차입니다.

수학(상)의 교과과정 순서대로

각 파트별

개념과 연습문제로

비교적 간단한 구성입니다.

아무래도 기초개념문제집이다보니

심화문제보다는

기본기를 익히는 문제로 구성된 것을

알수 있습니다 ㅎ

1. 개념파트

 

 

이제 본격적인 내부입니다~

각 파트별로 기본개념이

증명이나 공식, 예시 등으로

자세하게  설명되어있어요.

주요 개념은 개념박스 안에,

그리고 증명과 부가설명은

밑에 쉽게 ​풀이되어있네요!

moon_and_james-2

2.문제 파트

 

이번은 개념에 딸린 유형별 문제입니다~

유형이라고 너무 어렵다 생각하실 수 있는데

제가 직접 풀어보니

개념에 해당하는 간단한 적용과

개념을 확인하는 기초적인

문제 수준입니다~

연습문제2 파트는 연습문제 1보다는 어려운데

역시 중간 정도의 난이도로 크게 어렵진 않습니다...

개념이 잡히지 않은 상태라면

기초적인 문제를 풀며

쉽게 접근을 해보는것도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ㅎㅎ


3. 해설 파트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일 중요한 해설파트입니다.

기초 문제집을 다루는 학생이라면

아무래도 처음 내용을 접하는 것이기때문에

쉽게 문제가 안풀리기 마련이고

그러므로 해설이 이해를 돕는데

매우 중요하죠~

그래서 해설 부분을

연습문제1 파트와 2파트 모두 찍어봤습니다.

직접 확인해보니

1,2 파트 모두 해설이 빠짐없이 꼼꼼히 잘 나와있더군요~

종종 시중에는 기본문제집임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이 다 알것처럼 지레짐작하여

해설을 간략히 적는 경우가 있습니다..ㅠ

확인해본 결과​

바른개념 해설은 모든 문제가

순서대로 차근차근 잘 설명되어 있는것 같아요~!

4. 총평

전체적으로 '바른개념 수학(상)편'은 기본문제집의 기초에 충실한 문제집이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고등수학을 처음 접한다는 두려움, 그리고 새로 접하는 개념때문에 고1 학생들이 많이 고민하고 수포자가 되고 마는데, 이렇게 쉽게 접근할 수 있다면 그런 불상사는 일어나지 않을 것 같네요 ㅎㅎ 개념도 쉽게 잘 설명되어 있고 문제도 기본개념을 적용하고 이해함으로써 기초를 튼튼히 해주는 역할을 제대로 해주고 있기 때문에 크게 두려워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만약 고등학교 수학에 대한 기초가 없다면 이 책으로 시작을 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아요~ 해설도 기본문제들임에도 자세히 나와있고 다른 풀이나 연관 문제도 함께 다양히 접근해 볼 수 있어서 부담이 없습니다..  ​어려운 문제집에 고통받지 마시고 기초를  이 책으로 확실히 잡고 어려운 문제들을 도전해보는건 어떨까 싶네요. 그런 점에서 바른 개념은 고등수학문제집 파트에서 중요한 기초 부분을 잘 채워주고 있는것 같네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