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스토리 베스트기출 모의고사 국어영역 (2017년) 자이스토리 베스트기출 모의고사 (2017년)
김곤선 외 지음 / 수경출판사(학습) / 2017년 2월
평점 :
품절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해볼 책은 자이 베스트기출 모의고사 국어편입니다~

위 사진처럼 생긴 책이죠 ㅎㅎ

그럼 한번 안쪽을 살펴볼게요~

1. 문제파트​

 

문제 파트는 독서, 문학, 그리고 화작문 순서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전부 각각의 모의고사 형태로 나온다는 점 알아두셨으면 좋겠습니다~ 이게 무슨소리냐 하면요, 자이 일반 문제집들은 전부 유형별로 나오지만 이건 모의고사 형태로 나온다는 것이죠 ㅎㅎ 다만 독서, 문학, 화작문 파트가 따로 따로 모의고사로 되어있을 뿐입니다 ㅎㅎ 먼저 독서파트는 기출 그리고 고난도 대비를 위한 리트 리트 문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기출문제로만 모의고사는 현 수능의 일반적인 독서 문제들처럼 구성되어 있구요 모의고사 문제 수만큼 문제수도 같답니다 ㅎ 그리고 리트 부분은 아무래도 고난도 킬러 문항들을 대비하기 위함이죠~ 지문 길이도 길고 어렵고 까다로운 문제 위주로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독서가 끝나면 문학 편이 나옵니다~ 역시 일반적인 모의고사 문항 숫자만큼 각 회에 문제가 들어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화작문 파트인데요~ 보시는것과 마찬가지로 한 회에 화작문 16문제가 들어있죠. 부분별로 나뉘어져 있다는 것만 빼면 모의고사랑 똑같다 생각하시면 될 것 같에요~ 그리고 맨 마지막에는 총 3회의 전체 모의고사가 있습니다. 앞에서는 부분별로 연습했다면 이제는 화작문, 독서, 비문학 전체로 구성된 모의고사를 풀어볼 수 있는 것이죠. 기존 문제집은 유형별로는 잘 구성되어있지만 모의고사 형식처럼 풀어보기는 좀 어려웠던 느낌이 없잖아 있지만 베스트 기출은 파트별로 모의고사를 나눠놓아서 각 문제별로 익숙한 학생들이 이제는 모의고사를 어떻게 나눠서 접근해야하는지 알려줄 수 있는 책이라 생각이 드네요~ 문학과 비문학 화작문을 따로 모의고사 형태로 접근해볼 수 있는것도 맘에 드는 부분중 하나입니다.. 

2. 해설 파트

다음으로 중요한 해설 파트인데요~ 역시 걱정할 만한 사항은 아닌게 오른쪽에 보시면 전지문이 잘 분석되어있고, 왼쪽에 보면 문제들도 선지분석도 하나하나 되어있는데다가 왜 오답이고 아닌지를 하단에 상세하게 설명해주고 있어서 쉽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ㅋㅋ 특히 저같은 경우는 지문 분석 파트에서 해설의 근거를 밑줄을 친다던가 도표로 요약적으로 정리해주는 부분은 정말 맘에 들었던 것 같애요. 솔직히 틀린 문제가 아니면 자세히 보기는 힘들고 그래도 문제를 풀었다면 지문을 정리하고 넘어가는 것이 맞는데, 해설에 이미 그런것까지 다 되어 있으니 따로 학생들이 이해를 하기 위해서 고생할 필요는 없는 것이죠~ 그래서 맘에 드네요 ㅎㅎ 해설에서 이렇게 탄탄하게 받쳐주니 모르는 문제가 나와도 큰 걱정은 없겠습니다 ㅎ

3. 총평

​베스트 기출 국어편은 좀 색다른 방식으로 기존과는 다르게 모의고사를 위주로 대비하고 싶은 학생들을 위한 책인것 같아요~ 나는 유형별이 아니라 모의고사로 문제를 익히고 싶다는 학생들이라면, 혹은 비문학과 문학을 각각 따로 연습하고 싶다는 학생이라면 믿고 도전해볼 수 있는 교재라 생각합니다 ㅎㅎ 기출 문제를 통해 새로이 구성된 모의고사들을 풀면서 자연스레 각 파트별 대비를 하고 시간을 배면서 실전 체험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렇다고 해설도 부족한 것이 아니니 안심해도 좋습니다~ 유형은 익숙하지만 실전이 약한 학생들은 풀어보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그럼 이상 리뷰를 마무리할게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