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 프리미엄 Xi Premium 영어 고급 독해 유형 완성 407제 (2017년) 고등 자이 프리미엄 (2017년)
김영희 외 11명 지음 / 수경출판사(학습)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오늘 리뷰할 책은 자이 프리미엄 영어 고급독해 유형완성편입니다~ 위 사진 처럼 생겼는데 한번 안쪽은 어떤지 살펴보겠습니다~

1. 목차

 

책 목차는 이렇게 생겼으니 참고하시길...

유형을 전부 각각 다룬 후

모의고사로 마무리하는 형태네요~


2. 문제 파트

 

 

 

문제 파트는 일반 유형 형태를 대비하는 것과 모의고사 형태로 독해 유형을 전반적으로 다루는 부분으로 크게 나뉘어 지는데요~ 유형 파트 앞에는 어떻게 각 유형의 문제를 푸는지가 적혀있습니다. 그러므로 실전에 약하더라도 한번 따라서 읽고 풀어보면 쉽게 풀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유형은 독해 파트에 나오는 모든 유형을 다루고 있습니다 ㅎㅎ 아직 모의고사를 전체적으로 한번에 풀기 익숙하지 않은 학생이라면 유형별 대비를 먼저 해보고 뒤에 있는 모의고사로 최종적으로 마무리 하는 연습을 해보는건 어떨까요? 자이 프리미엄이라는 특이한 이름에 맞게 일반 자이스토리보다는 좀 더 빠르게 모의고사를 익힐 수 있게 구성된 것 같습니다 ㅎㅎ 유형에 먼저 익숙해지면 당연히 전체적으로 유형별 문제가 하나씩 나오는 모의고사에서도 쉽게 풀 수 있을테니까요~ 또 당연히 기출되었던 문제만 들어가 있으니 훨씬 모의고사에 익숙해지는데 도움이 될 거라 생각이 드네요.


3. 해설 파트

 

 

다음으로 제일 중요한 해설 파트입니다~ 지문의 전체적인 한글 해석이 달려있고 구문 풀이, 단어 풀이, 그리고 선지 분석을 해놓은 것으로 문제 하나가 구성되네요~ 유형별 문제를 빠르고 정확하게 훑으려면 아무래도 해설이 간결하면서도 정확해야겠죠? 해설을 보니 필요한 부분만 잘 들어가 있어서 군더더기는 없어보입니다~ 거기다가 한글로 전지문 해석이 되어있으니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 있더라도 자세히 찾아볼 수 있고, 단어나 구문 때문에 틀렸다면 밑에도 역시 나와있으니 참고해볼 수 있겠네요~ 또 마지막으로는 선지분석으로 왜 다른 번호는 안되는지 설명도 해주고 있으니 필요한 설명은 다 갖추어서 잘 되어있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ㅎㅎ

​4. 총평

이번 자이 프리미엄 영어 독해 유형편은 아무래도 일반 자이스토리 영어 독해구문 파트랑은 조금 다르게 유형별 대비에 더 초점이 맞춰져 있는 것 같고, 또 그렇기 때문에 빠르게 유형별 점검을 끝내고 모의고사로 넘어가서 실력을 쌓을 수 있게 설계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 생각에는 고2 초반에 학생들이 슬슬 모의고사를 시작할 때쯤 감을 잡기 위해 한번 풀어보는건 어떨까 싶네요~ 수능 유형이라는게 이런 것이고 자신이 어디에 약한지 점검하고 파악하고 수능에 임하기에 딱 좋은 교재인 것 같습니다 ㅎㅎ 자이스토리 일반 독해편에 부담이 있고 아직 모의고사를 잘 모르겠다~ 이런 친구들은 자이 프리미엄 영어 독해편으로 시작해보는건 어떨까 싶네요... 가볍게 시작해 볼 수 있는 책이랄까? 문제 수준도 그렇게 어렵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관심 있으시다면 한번 도전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용. 또 그렇다고 문제나 해설이 전혀 부족한 것은 아니니까 안심하셔도 될듯..ㅎ 유형별로 맞는 문제가 들어가 있는 것 같고, 그에 맞는 적당하고 간결한 해설이면 충분하겠죠~ 얇다고 무시할 수 없는 자이 프리미엄 영어 독해편이네요 ㅋㅋ 이상 리뷰를 마치겠슴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