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죽지 않는 인간
백지혜 지음 / 책과나무 / 2020년 6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한참후 2050년에 벌어지는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주제로 만들어진 장편소설이다..
제목만 읽어보아도 누구나 호기심이 발동하게 되는 죽지 않는 인간..
과거 수많은 시간동안 수많은 인간들이 그렇게 원하고 꿈꾸었던 영생이라는 주제로 만들어진 책이다..
2050년후에는 의학의 발전으로 본인 희망여부에 따라서 엄청 큰 금액을 지불하면 영생의 삶이 선택
가능하다는 주제로 이야기로 만들어졌다.
즉 돈만 있으면 본인 의사에 따라 영생이 가능한 시대가 온다는 것이다..
이런 선택의 순간이 온다면 나는 어떻게 선택할까? 하는
짧은 생각으로 생각해보아도 선택이 아니라 모두가 영원한 삶을 선택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하는데
이 책의 주인공은 모두가 선택한 영생의 삶을 선택하지 않고 자신만의 시간을 보내고 신이 주신 시간이 마감하면
후회없이 떠난다는 내용으로 꾸며진 책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소설이지만 나중에 2050년에는 정말로 이런것이 가능할수 있을까?
그리고 영생말고 다른 것들은 어떻게 발전되어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지만
역시 미래는 머리좋은 미래학자들도 알수 없는분야인데 그냥 상상만 가능하고
맞고 틀리고의 여부는 그 2050년의 시간이 되어봐야 알수 있는 것이라 생각해본다.
책을 읽는동안 소설에 나오는 2050년 배경과 분위기를 상상해 본다.
영생이라는 주제로 이쁜 여주인공인 이브와 잘 생긴 남자주인공 아담이 나온다..
그리고 두 주인공 사이에 벌어지는 드라마 같은 내용이 흥미롭게 전개된다.
과연 아담과 이브는 우리가 기존에 알던 아담과 이브로 남게 될지 궁금함을 자아내며 책을 읽어보게 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