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육아 - 초보 엄마를 위한 육아 코칭
이마이즈미 다케오 지음, 임정아 옮김, 다카노 유우 그림 / 키다리 / 2012년 9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제목부터 스마트 육아 이지요. 책 내용도 스마트 하게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 있어요. 그동안 읽었던 육아서 처럼 무겁지 않고 바로 적용 할 수 있네요.
제 1장 나는 엄마 자격이 없는 걸까?

제 2장 우리 아이, 괜찮은 걸까?


제 3장 이럴 때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

 

이렇게 세 부분으로 되어 있고 각장마다 상황에 대한 해결 방법을 속 시원히 알려주지요.
아이와의 관계에서 참 엄마가 힘들때가 많은거 같아요. 저도 가끔은 아이한데 화도 나기도 하고, 같은말 했는데도 계속 말을 안들어주면 힘들지요. 육아에 너무 완벽하려 하지 말고 내려 놓기. 힘들면 힘들다고 말하기. 주변사람들한데 도와달라고 해보기. 가장 중요한건 아이의 발달 단계 먼저 엄마가 알기 그리고 아이의 마음을 읽어주기 제가 이 책 보고 결심한거에요.
  세번째 장은 다른 책에서 많이 못봤던 재미있는 내용이 있었네요. 역시 시어머님과의 관게에서 제가 하는 육아부분이 맘에 안드신다고 말씀하실때 ,"그렇죠" 하고 그냥 동의해주고 흘려 듣기 그리고 내 방식대로 취할껀 취하고 버릴껀 버려서 육아 하기. 너무 속시원히 배운거 같아요. 선생님과 맞지 않을때도 먼저 아이의 입장에서 봐줘야 하는거 이제야 알았네요. 아이가 실수 할때 제가 별로 안 좋아했었는데 이젠 아이가 생활 습관을 익힐 기회고 이 시기는 반드시 끝나고, 아이가 능숙하게 도전할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생각하면 저도 짜증이 안닐꺼 같아요.

 
  가장 공감 갔던 부분은요 아이 한데 관심을 보여주지 않을때 아이의 실망은 엄마한데 혼날때 보다 더 큰 상처래요. 아이가 말하면 바쁘다는 핑계대지 말고 바로 달려가야 겠어요.
  아이한데 화가 났으면 화내지 말고 슬픈표정을 하는게 더 효과적이래요. 아이는 부모의 슬픈 얼굴은 보고 싶어하지 않는데요.
  아이한데 화내고 아이가 잠들면 미안해 하고 저 요즘 잘 그러고 있었는데요. 아이한데 무섭게 하지 말고 아이 스스로 하게 만들어 줘야 한대요. 조금 더 자세히 설명이 있었음 했는데 어떻게 아이 스스로 하게 만들수 있을까요?? 그건 더이상은 없네요..
  스마트 육아 책보면서 만화 그림 속에 짧은 대화들 정말 와 닿는게 많았어요. 이제 잘 실천하는 방법만 남아 있네요. 행복한 육아를 할 수 있을거 같이 에너지 충전된 느낌이에요.
육아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 스마트 육아보면서 충전 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