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를 끌어당기는 내 사주 사용법 - 천 명의 운명을 바꾼 사연남의 사주 입문서
사연남 지음 / 비타북스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젊었을 때는 단순한 재미로 사주를 봤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답답할 때 철학관을 찾아간 본 적이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챗GPT를 통해 사주를 보기도 했는데, 볼 때마다 내용이 달라 믿음이 쉽게 생기지 않았습니다. 점점 ‘믿을 수 없는 것이구나, 결국 미신이 맞는 걸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마음 한편에는 제대로 된 사주를 제대로 알려주는 곳을 만나지 못해 그런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스스로 공부하여 내 사주를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도서관에서 사주책을 몇 권 읽어보려했지만, 이해가 잘 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부를 끌어당기는 내 사주 사용법> 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의 프롤로그부터 마음에 들었습니다. 사주를 단순히 운세로 보는 것이 아니라, 사주는 인생의 방향성을 알려주는 나침판이라는 것입니다. 운명은 정해진 것이 아니며, 자신이 걸어가야 할 방향을 가리키는 나침판으로 자신을 이해하는 것이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인생의 참고서입니다. 이전에 막연히 미신처럼 느껴지던 사주에 대해 새로운 시각을 열어주었습니다.


이 책은 운이란 무엇이며, 운이 없는 사람은 없다는 점, 그리고 운을 잡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그리고 사주풀이 방법을 담고 있습니다. 사주풀이에 대해 전혀 모르는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세종대왕의 사주를 예로 사주풀이 방법을 설명해줍니다. 복잡한 사주 용어와 풀이방법을 잘 설명해주는 책입니다. 태어난 연, 월, 일, 시에 따라 천간과 지지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성향을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읽고 나서 느낀 점은, 이 책이 단순한 사주책이 아니라 자신을 이해하고, 그 이해를 바탕으로 삶의 방향을 좀더 지혜롭게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인생의 나침반이라는 것입니다. 그동안 진짜 내 사주의 성격이 무엇인지 몰랐는데, 성향을 알아볼 수 있어 재미있었습니다. 완전히 이해한 것은 아니지만, 이 책을 몇 번 더 읽으며 차근차근 더 공부하며 자신을 이해해보고 싶습니다. 확실한 것은, 운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내가 만들어가는 것이고, 사주는 그 방향을 알려주는 도구라는 점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