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야, 너도 공부에 한번 미쳐 봐 - 서울대 세 번 합격한 공부 천재가 밝히는 공부력 상승의 법칙
서준석 지음 / 토네이도 / 2025년 2월
평점 :

<야, 너도 공부에 한번 미쳐 봐?>는 서울대 의대, 치대, 공대를 석권한 저자가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공부 방법을 정리한 공부법 책이에요. 이 책은 공부를 잘하고 싶지만 어디서 시작하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막막한 학생들을 위한 책으로, 단순히 공부 잘하는 방법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공부 동기와 공부가 왜 필요한지를 생각해 보게 해주는 책이에요.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공부에 대한 절실함, 왜 공부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유를 저자의 경험담을 통해, 스스로에게 찾아보고 공부 동기를 갖게 해주는 내용으로 시작해요.

저자가 공부하면서 겪은 시행착오와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현실적인 조언 제공해 주는 내용들이 매우 와닿아요. 아침 공부, 복습 3단계 방법, 꼼꼼하게 공부하는 것의 중요성, 공부에 집중하는 방법, 슬럼프를 대하는 법, 실수를 줄이기위한 방법, 부족한 과목 공부 방법, 쉬운 문항과 킬러 문항 공부법, 다양한 암기법 등 정말 공부에 반드시 필요한 공부법과 학생들이 놓치고 있는 공부 비법들을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어요. 공부를 열심히 하는데도 성적이 오르지 않는다면, 공부 방법을 점검해 볼 필요가 있으며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공부 방법과 효율적인 공부법을 제시해 주고 있어요.
이 책은 단순히 성적 향상 공부 방법만이 아니라, 공부에 대한 태도와 마음가짐을 바꿔주는 책이에요. 공부의 필요성을 깨닫게 되면 스스로 동기 부여를 하고 나서는 공부를 대하는 태도가 달라진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부모의 잔소리에 공부하는 수동적 아이가 아닌 스스로 공부의 필요성을 느끼고 공부하는 것이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끝으로 자녀가 올해 중학교에 입학하면서 초등학교 때와 다르게 과목 수가 많아지고, 어려워져서 힘들어하고 있는데 이 책을 만났네요. 현재 시행착오를 겪으며 힘들어하고 있는데, <야, 너도 공부에 한번 미쳐 봐> 책을 통해 아이 스스로 공부의 필요성을 깨닫고, 공부하는 데 있어 시행착오를 줄이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