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뚜식이의 과학 일기 2 - 미스터리 범죄 ㅣ 뚜식이의 과학 일기 2
신혜영 그림, 최유성 글, 샌드박스네트워크 외 감수, 뚜식이 원작 / 서울문화사 / 2025년 1월
평점 :

과학에 흥미가 없어 과학책을 멀리하는 아이에게 <뚜식이의 과학 일기> 책을 접해주었어요. 뚜식이 만화를 좋아하는 아이라 아이가 과학책인 걸 알면서도 몰입하여 재미있게 책을 읽더라고요. 재밌고 유쾌한 뚜식이 이야기로 풀어나가는 과학 이야기, 과학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도 과학에 흥미를 갖고 읽을 수 책이에요.

여덟 가지 호기심과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이야기를 통해 거짓말 탐지기, 프로파일러, 알리바이 등 과학수사, 딥페이크, 공명 현상 등 과학적 개념들이 일상에서 많이 적용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해줘요. 뚜식이 이야기를 통해 호기심과 궁금증을 불러일으켜 주고 뚜식이 실험과 과학적 탐구 과정을 통해 답을 찾아나감으로써 자연스럽게 과학적 용어와 개념을 이해하게 해줘요. 어려운 과학 용어를 쉽고 재미있게 알 수 있어요. 과학에 어려움을 느끼는 아이도 과학에 자연스럽게 흥미를 갖고 접근하며 친해질 수 있어요.


이슬기 소장님과 함께하는 과학이야기 내용에서는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궁금해할 만한 소재에 과학적으로 접근하여 궁금증을 풀어주고 있어요. 일상적인 소재와 친숙한 예시를 통해 정말 과학의 흥미로움을 느끼게 해주는 내용들이에요.
<뚜식이의 과학 일기> 은 과학을 좋아하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과학이 어렵고 멀게 느껴졌던 아이들에게도 과학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책이에요. 아이들에게 과학적 호기심을 갖게 해주고 과학적 탐구활동을 해볼 수 있게 해주는 어린이 과학책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