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브레드이발소 시즌 3 : 5 터미네이빵 ㅣ 브레드이발소 시즌 3 애니북 5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3년 5월
평점 :

아이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를 책으로 만나보았어요. 5권에는 소시지 선발대회, 도넛레인저의 부활, 터미네이빵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친숙한 브레드이발소 친구들과 함께 재미있게 책읽기에 풍덩 빠질 수 있었어요.

브레드이발소에 등장하는 캐릭터 특징도 재미있게 읽어볼 수 있었어요. 브레드이발소 친구들 정말 귀여워요.

브레드 사장님의 반려동물 소시지는 똑똑해요. 똑똑한 소시지는 소시지 선발대회에 나가게 돼요. 베이커리타운의 똑똑하고 대단한 소시지들이 다 모여요. 그런데, 이 경기는 불공평한 경기예요. 주최자인 여왕님의 마음에 드는 소시지가 1등이 될 수밖에 없는 경기에요. 마지막 결승에 오른 브레드이발소 소시지! 이 불공평한 소시지 선발대회의 결과는 어떻게 될까요?

마지막 이야기는 환경오염에 관한 이야기예요. 일회용품, 스모그와 대기오염의 원인인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 지구온난화의 원인인 과도한 에어컨 사용, 티셔츠 한 장을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물의 용량 등 환경오염 원인과 환경오염에 대한 경고를 전달해 주는 이야기에요.
내용도 재밌고 귀여운 캐릭터 그림 때문에 더 재밌게 책을 읽을 수 있어요. 그리고 브레드이발소 책은 단순한 만화책이 아니라 교육적인 내용을 담고 있어 좋아요. 아이들이 책을 읽고 스스로 생각하고 느끼게 해줘요. 아이가 먼저 옷을 만들기 위해서는 물이 얼만큼 필요한지 이야기해 주더라고요. 그리고 에어컨도 많이 쓰지 말고 선풍기를 쓰자고요. 아이가 아직 읽기 독립을 어려워하는데, 요즘 브레드이발소 책을 혼자 반복하며 읽고 있어요. 브레드이발소 정말 재밌는 책이에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