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잘하는 사람의 6가지 원칙 - 쉽게 배우는 피터 드러커의 자기경영노트
후지야 신지 지음, 오시연 옮김 / 길벗 / 2014년 5월
평점 :
절판


일 잘하는 사람의 6가지 원칙』은

현대 경영학의 아버지, 피터 드러커의

《자기경영노트》에서 말하는

목표 달성에 필요한 자기관리전략을

 

"자기관리, 마케팅, 경영전략,

목표관리, 조직관리, 이노베이션"의

6가지 원칙으로 정리한 피터 드러커

자기계발의 요약본이라고 할 수 있는 책이다.

 

목표 관리 방법부터 미래 예측 방법, 선택과 집중, 강점 찾기까지

직장인으로서 일을 잘 하는데 필요한 원칙들을 설명하고 있지만,

 

딱딱하고 장황하고 어려운 내용보다는

반드시 알아야 하는 내용만 짧고 명료하게

그리고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용어에 대한 깔끔한 정리와

도식화된 디자인을 통해 한층 더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설명해 놓았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는 책이다.

 

또한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직접 피터 드러커 경영학 원칙을 적용할 수 있게

각 장마다 자기경영 노트를 수록하고 있어

복습을 할 수 있도록 독자를 배려하고 있다.

 

자기계발 등을 처음 접하는

신입사원들에게 가볍게 선물해주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