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스누피는 마냥 즐거울까? - 좀 더 괜찮아지고 싶은 나를 위한 심리학
에이브러햄 J. 트워스키.찰스 M. 슐츠 지음, 공보경 옮김 / 더좋은책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내 성격와 비슷한 만화 속 캐릭터를 만난다면 무슨 생각이 들까? 에이브러햄 J. 트월스키의 <왜 스누피는 마냥 즐거울까?>는 우리들이 잘 알고 있는 유명한 만화 피너츠에 등장하는 캐릭터에 우리의 모습을 이입해 볼 수 있는 책이다. 피너츠의 등장인물들은 모두 각기 다른 성격과 행동양상을 보이며, 그렇기 때문에흥미롭고 매력적이다. 스누피라는 캐릭터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었지만, 피너츠 만화를 본 건 처음이라 놀랐던 부분이 많았다.


피너츠의 영원한 주인공. 우유부단하고 소심한 찰리브라운, 공상의 세계에 빠져사는 스누피, 오빠를 조종해 숙제를 하고 심부름을 시키는 샐리, 공부는 잘하지만 운동은 못하는 마시, 스누피가 공상세계에서 현실로 돌아오게 도와주는 우드스탁, 독선적이고 심술궂으며 항상 짝사랑을 하는 루시, 애착이불을 들고다니며 항상 기죽어사는 라이너스, 운동을 잘하고 털털한 페퍼민트 패티, 지저분하지만 낙천적인 픽팬, 자신이 추구하는 것에만 빠져서 그것만 추구하는 슈뢰더까지 각양각색의 등장인물들.


책을 읽으면서 로는 까칠하기도 하고 때로는 찰리브라운에게 다정할 때가 있는 루시가 나와 가장 비슷한 성격을 가졌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나는 루시와 비슷한 모습만 있는 것이 아닌 좋아하는 관심사를 쫓는 슈뢰더의 모습도 있으며, 라이너스와 같이 애착이불과 같이 물건을 아끼는 부분도 있어 의외로 공감되어 재밌었다.


읽으며 다소 아쉬웠던 점은 외국저자의 저서이기 때문에 예시들이 현실적으로 크게 와닿지 않는 몇몇 사례들이 있었다는 점. 이 것은 번역서 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피너츠의 만화를 통해 등장인물들의 성격에 대해 살펴봄으로서 왜 그런 행동을 하는지 심리학적으로 접근하여, 나의 성격이나 콤플렉스를 개선하여 불편한 관계를 극복하는 것에 도움이 될 것같다. 나는 특정 등장인물과 같이 불편한 행동을 하지 않았나 나를 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