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크리에이터의 생각법
폴 슬로언 지음, 강유리 옮김 / 현대지성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통통 튀는 아이디어를 가진 크리에이터가 세상을 선도하는 시대가 도래했다. <크리에이터의 생각법>은 우리가 잘 아는 유명한 기업가 스티브 잡스에서 부터 피카소, 월드 디즈니까지 세상을 바꾼 76인의 크리에이터의 이야기를 엮은 영국 아마존 베스트셀러로 국내에도 드디어 번역서가 출간되었다! 각 크리에이터들의 흥미로운 이야기가 간략하게 서술되어있고 그 중에서도 생각의 기술을 '인사이트 노트'로 정리해두었다.
가장 인상 깊었던 크리에이터는 애플의 창업자 스티브 잡스이다. 나는 IT직종에서 기획 직군에 종사하고 있기 때문에 수많은 회의나 고객들의 의견 모니터링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듣는데, 특히 고객들의 의견을 토대로 제품에 대해 개선하려 노력하고 있는데, 잡스는 포커스 그룹의 의견을 귀담아듣지 않고 고객들이 생각하지 못한 부분까지 개선하여 매료시킬 만한 제품을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하는데... 스티브 잡스의 글을 읽으며 나는 여태껏 현실에 안주하는 개발만 진행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다소 아쉬웠던 것은 76명의 다양한 크리에이터와 이노베이터의 이야기를 한 권의 책에 담으려 하다보니 각각의 이야기가 짧았던 부분으로, 흥미가 생긴 크리에이터의 인생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획 직종에 있는 독자들에게는 도움이 될 것같다. 특히, 기획 업무를 하다가 생각이 매듭이 엉켜서 좀 처럼 풀리지 않을 때는 목차 중에서 한 명의 크리에이터를 무작위로 선정해서 그들은 어려움을 어떻게 풀었는지, 어떤 식으로 혁신적인 사고를 했는지 읽으며, 실제 나는 어려움이 있는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까 곰곰히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