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 - 아직 너무 늦지 않았을 우리에게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
백영옥 지음 / arte(아르테)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좋아하는 것을 반드시 해야한다는 강박이 나를 망치기도 한다. 왜냐하면 지금내가 하고있는 일은 정말 내가 하고 싶었던 일이 아니라는 생각이 현재를 망치기 때문이다. 가장 중요한 일은 자기가 ‘해야‘하는 일에서 의미를 발견하고 그 것을 좋아하려는 노력 그 자체가 아닐까?

...
그리고 직업이란 ‘내‘가 아니라 ‘남‘에게도움이 되는 일을 하고, 합당한 대가를 받는 일이란 생각에 이르자, 사람들이 느끼는 ‘자아실현‘과 ‘직업‘ 사이의 괴리를 이해할 수 있었다.

...

좋아하는 일과 잘 하는 일 중 어느 것을 직업으로 선택해야 하냐고 묻는 사람들에게 나는 이제 조심스럽게 ‘잘하는 일‘을 하라고 말한다.왜냐하면 시간은 많은것을 바꾸기 때문이다. 잘 하는 것을 오래 반복하면 점점 더 잘 할수 있기 때문에 기회를 많이 얻을 수 있다. 일이 점점많아진다는 건, 그 일을 더 잘 할수 있게 되는 것 이외에 자신의 일에 대한 특정한 태도가 생기는 것을 의미한다. 이때 ‘태도‘란 그 일을 좋아하는 것 까지를 포함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