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했어요 노트 - 잘한 일을 적는다. 그렇게 인생 최고의 변화가 시작된다
나가야 겐이치 지음, 장은주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7년 11월
평점 :
절판


잘했어요 노트라는 제목만 보면 읽어야 할 내용보다 내가 써야 할 내용이 많은게 아닌가란 생각이 든다.
노트라고 하니ㅋㅋ
근데 생각과 다르게 책은 잘했어요 노트를 작성해야하는 이유와 작성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고
부록으로 진짜 잘했어요 노트를 넣어두었다.

 

노트는 간단하게 매일 잘한일을 작성하는 칸과
일주일중에 가장 잘한 일을 쓰고
왜 그 일이 잘한일인지에 대해 이유와 기분을 쓰도록 구성되어 있다.

 

 

나도 일주일동안 잘한일을 찾아서 써봤는데
처음에는 잘한일을 생각해 내는게 힘들었지만 책을 읽으면서 사소한 일이라도 잘한 일이라 생각되면 작성하라길래 잘했다 생각한 일은 다 썼다 ㅋ
그래서 처음은 매일 하나씩이다가 뒤에는 세가지로 늘어나게 되었다.

 

 

 

잘한일을 쓰는 것만으로 과연 어떤 변화가 있을까 의심이 들었던게 사실이다.
내가 잘하는 일이 있기는 한걸까 싶기도 했고..
책을 읽으면서 이런 의심들은 점점 사라지고 내가 잘하는 일에 집중하게 되었다.
무엇보다 잘한 일을 감정, 숫자, 타인의 반응으로 나눠서 생각하라는 저자의 말이 큰 도움이 되었다.

물론, 잘한 일을 쓴다고 지금 당장 내가 변하는건 아니다.
그런데 잘한 일을 생각하다보니 점점 나 스스로 잘하려고 노력하고 있었다.
노력을 한다는건 변해가고 있다는 증거가 아닐까.
그냥 단순히 매일 잘한 일을 생각하며 기록한것 뿐인데
그것으로 인해 내가 노력하고 있다는건 좀 웃기지만 즐거운 일인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