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나와 신혼일기
김지원 지음 / 다연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키나와 신혼일기.
사실 처음엔 신혼일기를 신혼여행으로 착각했었다.
그래서 3개월간의 신혼여행기를 담은 책인줄 알았는데
다시 보니 신혼일기였다.
신혼여행과 신혼일기는 비슷해보이지만 느낌이 많이 다르지 않은가.
여행이든 생활이든 부러운건 마찬가지지만..

 

 

 

 이 책의 주인공 부부이다.
실물사진과 함께 귀여운 캐릭터도 가끔 등장해서 재미를 더해준다.

 

 

오키나와의 멋진 풍경과 작가님의 글이 어우러져 부러운 일상을 맘껏 보여준다.
신혼이기에 서로에 대한 사랑이 가득하고 그래서 가끔은 질투를 불러일으키기도 하고
유쾌하고 엉뚱한 모습에 웃기도 하면서 즐거운 책읽기를 할수 있었다.
중간중간 오키나와의 맛집도 소개해주고
살아보지 않으면 모르고 지나갈 오키나와의 모습도 전해주고 있다.
그래서인지 이 책은 에세이이지만 여행서 같기도 하다.
오키나와에 가게 되면 책 속 장소들을 한번쯤 찾아가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으니까..

처음 책을 받고 표지의 '이 책은 심각하게 결혼을 조장하고 있음!'이라고 써진 주의사항을 보고
피식 웃었다.
그냥 알콩달콩 사는 모습이 담겨있을텐데 그런걸 보고 결혼까지 생각하겠어라는 안일한 생각을 하면서
책을 펼쳤는데
책을 다 읽고 나서는 주의사항에 공감을 하게 되었다.
책 속의 모습이 전부는 아니겠지만
그래도 이부부가 사는 모습엔 부러움을 넘어서 닮고 싶은 부분이 많다.
무엇보다 서로가 서로를 사랑하는 모습.
그 사랑으로 인해 매 순간을 소중히 생각하고 감사하는 모습에 절로 미소가 지어진다.
결혼한 친구들은 결혼은 현실이라며 조건을 따져가며 결혼을 하라 하지만
나는 그래도 아직까진 서로 존중해주고 배려해줄수 있는 사람을 만나고 싶다.
그렇기에 이부부가 사랑하고 배려하며 함께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모습이 좋다.

오랜만에 달달하고 따뜻한 책을 만나서 기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