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가 있는 맛집 - 음식칼럼니스트 주영욱의 서울 맛집 77
주영욱 지음 / 지식과감성# / 2017년 11월
평점 :
절판


 요즘 같이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에 진짜 맛집을 찾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니다.
내가 사는 동네라면 어디가 맛집인지 알수 있지만 가까운 곳에 놀러라도 가게 되면 밥을 어디서 먹어야할지 고민될때가 많다.
검색을 하면 맛집이라고 뜨는 곳들이 진짜 맛집인지 맛집 광고인지 구분해 내는것도 쉽지 않고...
작년에 서울로 놀러 갔는데 다른 부분은 문제가 없었는데 밥을 먹을때마다 어디서 무엇을 먹어야 할지 엄청 고민을 했었던 기억이 있다.
그렇기에 이 책에 조금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다음에 서울로 갔을때는 그때처럼 고민하며 헤매지 않도록...

 차례를 보면 큰 주제로 분류가 되어있다.
순서대로 읽어도 되고 관심있는 부분부터 읽기에도 좋다.

 사진과 함께 있으니 먹고싶은 마음이 더 생기는거 같다.
맛집 소개뿐만 아니라 그 곳 사장님들의 사연이 함께 있어서 좋았다.
어떤 마음으로 식당을 열게 되고 경영하고 있는지..
그들의 사연을 읽다보면 왠지 믿음이 가서 꼭 한번 방문해서 음식을 먹어보고 싶은 생각도 들었다.
저자가 직접 찾아다니면서 엄선한 77곳의 서울 맛집.
특정 음식이 아닌 다양한 메뉴의 다양한 음식점들이 소개되어 있어 내가 좋아하는 메뉴를 찾아보는 재미도 있다.
조만간 다시 가게 될 서울여행을 위해 책을 읽으며 가보고 싶은 곳 몇개는 표시도 해두었다.

홍보위주의 맛집이 아닌 진짜 진심이 담긴 맛집.
찾아보면 많이 있지만 잘모르고 그냥 지나쳐 버리는게 다반사다.
그러니 이런 숨은 맛집들을 찾아주는 이런 친절한  책들이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다.
서울뿐만 아니라 전국맛집 100곳 이런 책 내주시면 안될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