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천 권 독서법 - 하루 한 권 3년, 내 삶을 바꾸는 독서의 기적
전안나 지음 / 다산4.0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책 모으기가 취미다.
책을 읽는것도 좋아하지만 읽는 속도가 사는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 중 나처럼 읽기보다 모으기가 취미인 사람도 있을거라 생각한다.
비록 지금은 읽은 책보다 읽어야 할 책이 훨씬 많지만 꾸준히 읽다보면 다 읽을 날도 오겠지..

이렇게 책을 쌓아놓고 사는 내가 이번에 좀 특별한 책을 읽게 되었다.

바로 1천권 독서법 이란 자기계발서다.
나는 책을 좀 천천히 읽는편이라 항상 독서를 잘하는 방법에 관심이 많다.
그래서 집에 쌓인 책중에 독서와 관련된 책들이 넘쳐나는데도 제대로 다 읽지 못해서 발전이 없는 지도 모른다.
이번에 읽은 이 책은 솔직히 반신반의 하며 읽게 되었다.

처음 시작은 저자의 힘들었던 상황과 1천권 독서법을 시작하게 된 이유가 나왔있다.
절실함에서 시작한 책읽기라는 말에 나는 절실함이 없어서 책을 많이 못 읽는건가.. 하는 바보 같은 생각도 잠시 했었다.

저자가 소개하는 독서법중에는 이미 내가 하고 있는 방법도 있고 따라하고 싶은 방법도 있었다.
무엇보다 가장 관심이 갔던 일정한 목표량을 채우면 나에게 선물을 주는 방법은 나도 꼭 해봐야겠다.

대부분의 독서관련책들을 읽다보면 거의 빠지지 않고 나오는 얘기가 즐겁게 읽으라는 거다.
그래서 나는 책을 즐겁게 읽고 있는지 곰곰히 생각해봤더니 아니였다.
즐겁지 않으니 읽히지 않는게 당연했다.
분명 나는 책 읽는게 즐거웠는데 언제부터 즐거움이 사라진건지 생각해보니..
책이 쌓이기 시작하면서 부터였다.
자꾸 쌓여가니 부담으로 다가오고 그래서 더읽기 싫었는지도 모르겠다.
나의 책욕심이 나의 독서즐거움을 사라지게 만든거였다.
많이 반성해야할부분이다.

그래서 나도 1천권 독서법을 시작하면서 목표달성 선물을 책으로 정했다.
아직 나의 장바구니에 담겨진 몇십권의 책들은 목표 달성에 따라 구매하기로 정한거다.
이것이 더이상 책이 쌓이지 않으며 또 책을 사기 위해 열심히 책을 읽을 동기부여가 되지 않을까 싶다.

솔직히 처음은 여느 책처럼 더뎠다.
저자의 힘들었던 상황이 이해는 가지만 좀 많이 반복되는 부분이 있어서 진도가 잘 안나갔는데 본격적으로 독서법에 관한 얘기가 나올땐 잘 읽혀서 하루 한권 책 읽기를 실천했다.
흥미로웠던건 마지막에 저자의 내 인생의 필독서가 나오는데 그 중에 내가 읽은 책도 있고 장바구니에 담긴 책도 있었다.
그걸 보며 대부분 책 읽는 눈은 비슷하구나 하면서도 또 느낀점은 다르다는 거에서 같은 책을 읽어도 느끼는게 다르다는걸 다시 한번 느꼈다.

그리고 이 책을 읽고 다시 한번 독서열을 불태우게 되었다.
1천권 읽기를 목표로 하겠지만 일단은 1백권 읽기부터 시작할 생각이다.
그러면 내 삶도 조금씩 변화해가겠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