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에 10권 플랫폼 독서법 - 원하는 지식을 얻는 가장 빠른 방법
김병완 지음 / 청림출판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모으기가 취미라고 하면 대부분 책을 많이 읽는다고 생각하는데

나는 그저 책이 좋아서 책을 모으는게 취미인 사람이다.

그렇게 책을 모으다보니 자연스레 책도 읽게 되고

책을 읽다보니 뭔가 좀 더 체계적으로 읽고 싶어 독서법과 관련된 책들도 몇권 읽어보았다.

하지만 생각과는 다르게 다양한 독서법들을 읽고 실천해도 책 읽기가 나아지진 않는다.

그러다 만난 책이 '플랫폼 독서법' 이다.

기존의 독서법과는 다른 독서법에 흥미가 생겼다.

주제를 정하고 주제와 관련된 부분들만 뽑아서 읽고 연결하면서 빅데이터를 생성하는 것.

그렇게 나만의 플랫폼을 구축해 가는게 플랫폼 독서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이와 비슷한 독서를 하며 성공을 거두었고

저자는 성공한 그들의 독서법을 소개해준다.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그동안 너무 비효율적인 독서를 했다는 생각이 들면서

플랫폼 독서법을 실천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얼마전부터 경제공부를 하고 싶어서 책을 몇 권 읽고 있는데 너무 진도가 안나가서 어떻게 해야하나 막막했는데 플랫폼 독서법을 알고나니 뭔가 속이 뻥 뚫린 느낌이다.

내가 집중하고 싶은 주제를 정하고 거기에 맞춰 플랫폼을 만들어 봐야겠다.

여담이지만 책에 나온 유명인들이 백과사전 읽기를 좋아한다고 해서 나도 백과사전을 읽어볼까 검색해봤다지 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