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세련된 영어가 좋다 2 나는 세련된 영어가 좋다 2
Daniel Lee 지음 / 지식과감성# / 2018년 12월
평점 :
품절


매년 새해가 되면 몇가지 계획을 세우는데

그 계획들 속에서 항상 빠지지 않는 것이 영어공부이다.

영어를 유창하게 하고 싶지만 생각보다 쉽지가 않고

꾸준히 하기도 힘들다.

새해가 되고 또 다시 영어공부를 시작하면서

새롭게 만난책이

'나는 세련된 영어가 좋다 2' 이다.

1권을 보지 않았지만 크게 상관은 없을듯 했다.

이 책을 선택하게 된건 책 소개 때문이였다.

"언제까지 왕초보 회화책만 보실 겁니까?"

이 한마디가 책에 대한 궁금증을 만들었다.

항상 같은 책으로 공부를 시작하고

비슷한 곳에서 공부를 멈춰버리길 몇년째.

늘 초보용책만봐서 실력이 더이상 늘지 않는건 아닌가라는

생각을 하고 책을 바꿔서 공부를 시작했다.

근데 책표지에

왕초보는 머리 아플 수 있으니 절대 보지 마세요

라는 주의 문구가 있어서 살짝 두려웠다.

과연 내가 이 책을 한장이라도 제대로 공부할수 있을까

라는 걱정이 앞섰다.

하지만

잉글리언의 좌우명을 보고 조금 마음이 놓였다.

영 --> 한이 아닌 한 --> 영으로 공부를 하고

혼잣말은 영어로 하고

직접 경험을 글로 적으라는 말들이

그냥 무작정 책만보고 공부한 나에게 영어공부에 대한

방향을 제시해주는것 같았다.

책을 잠깐 살펴보자면

크게 두 파트로 나뉘는데

첫번째 파트는 말 바꾸기 훈련이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문장을 영어로 바꾸고

원어민들이 사용하는 표현도 있어서

비교할수 있고 좀 더 자연스럽게 문장을 공부할수 있다.

중간중간에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는 표현들도 나와있는데

다양한 상황들과 표현들이 있어서

외원두면 유용할 표현들이 많다.

두번째 파트는 단어 선택인데

같은 단어를 상황에 따라 어떻게 표현하는지 설명해준다.

 
 
 
처음 책을 펴고 공부를 시작했을땐 생각보다 높은 난이도에
당황도 되고 이걸 과연 공부할수 있을지 의구심도 들었다.

무엇보다 지금 나의 영어수준이 어느정도인지 너무 잘 알게되었다.

하지만 조금씩 보다보니 흥미가 생겼다.

책구성이 ㄱ,ㄴ 순으로 되어있는데

순서대로 보기보다 내가 자주 쓰는 문장이나 단어들 위주로 보니

서서히 재미가 생겼다.

내가 쓰는 말들을 영어로는 이렇게 표현하는구나 라는 생각에

하나라도 더 찾아보게 되었다.

무엇보다 영어문장을 보고 한글로 바꾸는게 아니라

한글을 영어로 바꾸다보니 내가 제대로 문장을 바꾸는지

알수도 있고 좋은거 같다.

이 책은 초보자들보다는 중급자 이상이 보기에 더 유용한 책인건 맞다.

그래서 왕초보들은 많은 문장에 머리 아플수도 있다.

하지만 영어공부에 대한 흥미를 이끌어내기엔 충분하다.

늘 똑같은 공부방법으로 작심삼일만 반복해왔다면

새로운 방법으로 한번쯤 시도해보는것도 좋을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