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산업지도 - 투자자를 위한 업종별 투자 가이드
이래학 지음 / 경이로움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전과 세대입니다.

교과서 위주로 예습복습을 열심히 해서 서울대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라는 흔하디 흔한 인터뷰를 보거나 듣게될 때의 느껴지는 생각은 모두 다 비슷할 것 같습니다. 누가 그걸 몰라서 못하나... 하는 생각 말입니다. 그런데 막상 교과서 위주로 특정 분야를 공부할 수 있는 분야는 정해져 있는 곳에서 어느 정도 예정되어있는 문제들이 나오고 답 역시나 정확하게 정의되어있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투자라는 분야와는 닮은 구석이 거의 하나도 없는 그런 곳들 말이죠.

400여 페이지가 넘는 달란트투자님의 책은 투자라는 과목의 난해하고 변화무쌍함에 대응하기 위한, 조금은 설명이 부족한 교과서만으로는 조금 불친절할 수 있는 지식 학습에 친절함을 더한 전과같은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책은 담백하기 그지 없습니다. 기획 의도를 장황하게 설명하는 것 없이 전체 산업군을 몇가지 군으로 묶은 후에 산업에 대한 설명을 풀어내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여러 회사의 사업보고서의 2장 사업에 대한 내용과 6, 7장에 주로 나오는 산업에 대한 현황 등을 잘 묶어서 산업군별로 정리한 내용이 있다보니 관심이 있는 기업들의 사업보고서를 읽을 때도 굉장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현재 투자중인 회사가 해당 산업 내에서 어떠한 위치이며, 특별히 앞으로의 매출 성장 요소 등을 해석하는 단계에서는 산업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기에 본 책의 가치는 더더욱 빛이 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책을 활용해서 본인 나름대로의 산업, 기업에 대한 정리를 해나간다면 저자께서 의도한대로 제대로 된 가치투자의 기본이 확립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