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린이를 위한 헷갈리는 영단어 100 ㅣ 어린이 미래 교양 시리즈 5
신호철 지음, 김현철 그림 / 이케이북 / 2016년 1월
평점 :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1/2016/03/04/22/skql74_4937399366.jpg)
요즘 아이와 함께 즐겁게 읽고 있는 교양시리즈..
어린이를 위한~~~~
시리즈를 다 모아 사전처럼 두고 두고 읽어보려고 하는 책이다.
지금.. 요 영단어 100은 우리집 화장실에 있다는..ㅋㅋ
꼬맹이가 가져다 두고선 해우소에서 즐겁게 단어를 하나씩 익히고 있다.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2/2016/03/04/22/skql74_7779338264.jpg)
명사, 동사, 형용사, 나머지 품사로 나뉘어져서 아이들이 어려워할 만한 영단어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2/2016/03/04/22/skql74_2776029203.jpg)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1/2016/03/04/22/skql74_2578881263.jpg)
감각적으로 외국아이들이 많이 보는 책이나, 교재로 영어를 접한 울 아이들은 문제를 내니 생각보다 쉽게 맞추었지만.. 설명을
해보라니 차이를 설명하기 어려워한 단어다.
엄마인 나는 사실 사용법이 이런이유로 다르다는걸 몰랐었다. 순간적인 통증과 지속적 통증의 차이..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1/2016/03/04/22/skql74_8941844729.jpg)
요건 딸냄도.. 이런거였어? 라고 외친 단어다..
단어의 형태도 거의 같고, 의미도 같으니..정말.. 주의해서 사용해야할 듯..
오른쪽 페이지의 잘못 쓰기 쉬우니 주의해야 해요.. 란 부분을 통해 예시 문제를 푸는게 이해하는데 엄청
도움이 되었다.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1/2016/03/04/22/skql74_2656716525.jpg)
의미는 같지만 사용법이 다른 단어도 있지만.. 발음은 비슷한데.. 중간의 철자 하나로 전혀 다른 단어가 되는 영어.. 암기도
해야겠지만.. 이런식으로 비교하니 기억이 더 남는다.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2/2016/03/04/22/skql74_2475512464.jpg)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1/2016/03/04/22/skql74_7612841169.jpg)
쉽게 사용하던 end, finish
명사의 통증처럼.. 지속되어 반복되는 끝남인지.. 완전한 끝남인지를 잘 이해하고 사용해야겠다.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2/2016/03/04/22/skql74_7928944399.jpg)
대부분 요즘 아이들은 알고있는 두 단어의 의미차이.. 집중하는지, 아닌지.. ^^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1/2016/03/04/22/skql74_3717592088.jpg)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1/2016/03/04/22/skql74_9856590992.jpg)
이런 아이들도 몰랐단다.. 둘다 같은 의미이고 같이 쓰는줄 알았다나..
미묘한 차이라 영어권아이들에겐 쉽겠지만.. 울 아이들은 익히고 생각하면서 주의해야할 듯..
fun, funny..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1/2016/03/04/22/skql74_0360663010.jpg)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1/2016/03/04/22/skql74_8157921873.jpg)
얼마전 문법으로 배우기도 했다는.. during와 for..
둘다.. -동안이라는 뜻이니..
동의어로 알지만 형태를 주의해서 봐야한다.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1/2016/03/04/22/skql74_8302810884.jpg)
못다한 이야기에서.. 또다른 영어를 만나볼 수 있다.
요기서 영어 줄임말들은 많이 사용하는 것이라 외워둬야겠다는 아이들이다..
매일 학원에서 배우고, 집에서 외우기만 했던 단어들..
미묘한 차이를 읽으면서 아... 라는 감탄사를 외치기도 하고, 언어가 주는 그 미묘한 감각을 느끼기도 하고..
아이들의 단어에 대한 시각이 무럭무럭 자랐던 독서 시간이 되었다.
화장실에서.. 꾸준히.. 한단어씩 익히다보면..
상당히 많은 이 단어만해도 정확히 사용할 수 있게될테니..
다시읽고 다시 읽으면서 익히길 ..화이팅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