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 유형 교과서 유형잡기 초등 수학 5-1 (2017년용) 개념 + 유형 유형잡기 수학 (2017년)
비상교육 편집부 엮음 / 비상교육 / 201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맘앤톡에서 좋은 이벤트가 있어서.. 지인들과 함께 만나보게된

개념 + 유형 교과서 유형잡기 5-1초등수학..

​처음 만나본 교재랍니다..

아이 학기중에 학교에서 담임샘들께서 복습으로 한권씩을 풀리게

하시기에.. 그때 사용하려는 교재랍니다.. ^^

수학실력, 유형으로 꽉! 잡는 문제서라니..

학교 복습용으로도 좋고, 개념을 확실히 하기에도 좋을 듯하네요.. ^^​

 

각단원의 도입부에서 다른 교재들과는 사뭇 다른 점이 눈에 띕니다.

필수 유형과 대표유형으로 어떤 부분이 다루어지는지..

요렇게 단원 첫 페이지에 설명해준 교재는 처음인 듯해요.

교과서 개념확인

왼쪽엔 개념이 오른쪽엔 각 개념과 연관된 기본 문제가 짝지어져 있어요.

사실.. 보고 쓰더라도.. ㅎㅎ 개념을 확인하기엔 요런 문제가 좋더라구요.

개념에서 붉은 색으로 중요한 용어를 표시해준게 맘에 들어요. ​

1단계 교과서 문제 잡기

​필수 유형을 만나볼 수 있는 부분이에요..

필수유형이란.. 교과서, 익힘책세 나오는 유형이에요.

기본 중의 기본인 교과서.. ​

요 문제들을 마스터하면 개념은 확실히 익힌거고, 문제와도 잘 연결한거겠죠? ​

1번 문제, 그리고 1-1문제로 연관해서 풀어볼 수 있어요.

같은 문제 다른 형태라고나 할까요..​

 

2단계 실력유형잡기

​​자주 시험에 나오는 문제들은 요기서 풀어볼 수 있네요.

대표 유형으로 꽉 잡아서 유형을 묶어주고..

연결된 문제를 풀면서 실력을 키우면 딱이겠죠.ㅎㅎ​

스토리텔링문제도, 교과통합형 문제도 만나볼 수 있어요. ^^​

 

 

 

단원평가

단원평가​​ 1회와 실력 단원평가 2회로 나뉘어져 있어요.

수준별로 나누어진 단원평가로..

학교 시험이 쉬우면 쉬운대로, 조금 어려우면 어려운대로 ​다 준비해볼 수 있겠네요.

서술형만 나오는 조카네 학교 시험유형이라면

서술형이 다수로 들어있는 실력 단원평가2회를 추천해야겠어요.. ^^ ​

 

 

 

 

 

가장 기본인 교과서에 충실한 교재..

 

개념 + 유형 교과서 유형잡기.​

깔끔한 구성에 군더더기가 없고 양도 많지 않아서

많은 문제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쉽게 풀 수 있겠어서 더욱 맘에 듭니다.

학기중.. 예복습용 유형교재로 딱이네요.. ^^

울 꼬맹이도 친구들과 함께 잘 사용해볼 수 있겠어요.. ​함께 화이팅!!

이 도서는 비상교육 맘앤톡 서평단 활동을 위해 제공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