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해법 수학 5-1 (2016년) 초등 셀파 해법 (2016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기본 개념을 익히고 난 뒤..

항상 유형 교재와 심화 교재를 풀어주는 아들냄..

이번에 선택한 유형 교재는..

유형의 끝판왕.. 유형 빅 데이터 셀파 해법수학 5-1 랍니다.. ^^

항상 믿음에 보답을 해주기에 즐거운 선택 이기도 합니다.

앞부분의 플래너를 활용하면.. 더욱 교재를 잘 풀어볼 수 있어요..

울 아이는 방학때 사용하는 편인데.. 친구들은 학기중에 사용하는지라..

사용법이 다르답니다..

울 꼬맹이는 단원평가를 두었다가 시험때 푸는데.. 사실 셀파는 3단계가 어렵기 때문에 요길 빼놓고

학기 중에 배운 후 풀어도 좋아요.. ^^

학기 중에 푸는 친구들은 개념부분인 1단계는 예습으로.. 나머지 단계는 복습으로.. 단원평가는 시험대비로 사용하면 되구요..

셀파의 남다른 특징은.. 요렇게 비교하지 않으면 알기 어렵죠..

입체적인 설명방법.. 유형을 완벽히 공략하는 것..

그리고 스토리텔링 통합교과 유형의 수록..

천재의 교재들은.. 다 이 스토리텔링이 강하다는거.. 기억해둘만합니다.

단원도입부분..

다양한 지식의 스토리텔링으로 단원에대한 소개도 하고, 호기심도 키워주는 부분입니다.

고학년이 되니 조금 긴 줄글로 되어있지만 저학년에선 더 다양한 지식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오른쪽 페이지 위쪽에서 앞뒤 학년의 연계도 확인해 볼 수 있어요.

1단계..

교과서 개념정리와 기본 문제 부분이에요.

수학용어를 한자로 풀이해준거.. 눈에 띄죠? ㅋㅋ

개념 교재는 아니지만 천재 셀파는 개념도 잘 되어 있답니다.

2단계 유형을 탐색하는 부분..

유형익히기..

방대한 양의 유형문제가 기본 해법, 체크를 통해 유형별로 묶어서 설명한 후 이어서 풀도록 준비되어 있어요.

상중하, 통합교과형, 서술형, 교과서 유형등등으로 문제를 표시해주고, 중요문제는 비풀 표시로 비법풀이란걸 표시해주고 있어요.

물론 셀파 특강도 빼놓을 수 없죠.. ^^ 스토리텔링 통합 교과형도.. ㅎㅎ


셀파 특강 오답피하기..

큰아이가 초기 셀파를 풀땐 못 본 부분이네요..ㅎㅎ

학교 시험에 잘 나오거나, 잘 틀리는 문제 유형을 따로 분석해서 연습하는 부분이라는데..

시험에 많이 나오는 문제유형이라 맘에 쏙 듭니다.

3단계 응용다지기

요기가 셀파에서 가장 어려운 난이도의 문제를 만나는 부분입니다.

서술형도 꽤 많은 양이 있고, 아이들을 위해 해설집에 문제 분석이 된 문제도 있답니다.

학교에서는 학년말에 수학경시대회도 있기에..

요정도 난이도는 사실 열심히 풀어줘야하는데..ㅎㅎ

생각보다 오답도 많은 부분입니다.. ^^ 학기중에 복습으로 틀린 문제는 한번씩 다시 짚어주어야해요.

단원평가..

단원평가는 학교에서 시험을 보기전에 풀어주면 좋은데.. 셀파에는 보조 교재로 단원평가 문제집이 딸려있기에.. 방학중 예습으로 요 부분까지 풀리려구요.

2번에 걸친 단원평가는.. 학교 시험전에 풀어도 충분히 도움이 된답니다.

개념교재와 심화교재 사이에 유형을, 응용을 다지고 싶은 친구라면.. 누구에게나 권하고 싶은 셀파..

천재교육 셀파해법수학으로 유형을 꽉 잡아보는 한학기 되면 좋겠네요.. 화이팅..

[저는 본 포스팅을 작성함에 있어 천재교육으로부터 해당 교재를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