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초등고학년 영어듣기이다 1 나는 초등고학년 시리즈
김소연 지음 / 디딤돌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딤돌 시리즈로 누나도, 동생도 영어를 공부하고, 복습하고 있는 아이들..

아들냄은 영문법을 누나는 직독직해를 만나는 나는 초등 고학년 영어독해이다와

함께 영어듣기도 만나는 중.. ^^

영어듣기를 자신있어하는 편인 딸냄은..

나초고 영어듣기이다를 상당히 재밌게 풀어주는 중이다.

학원을 다니지 않는 동생에게.. 요 교재를

지금 하고 있는 나초고 영문법을 끝낸후나 방학을 이용해

시작하길 권하고 있다. 홈스쿨링 영어 Listening교재로 추천이라나..

나초고 영어듣기는 요렇게 세권구성.. ^^ 워크북까지 있다. ​

충분한 반복을 강조하는 영어듣기 방식..

요 여러번 듣기를 통해 지문을 한단원이 끝나면 암기가 가능하다.

특별히 영어듣기를 해보지 않은 초등 친구라면..

처음 만나는 영어듣기로도 적당.. 같은 문장의 반복이 효과적으로

영어 Listening 연습을 할 수 있게 한다..^^


함께 들어있는 cd를 준비하면.. 공부할 준비 끝..


컴으로 듣기를 준비한 딸냄.. 영어듣기 본책과 워크북의 mp3파일이 담긴게 보인다.


나초고 영어듣기의 단계는 4단계..

1.일단 듣늗다.

2.보면서 듣는다.

3.알아야, 말해야 들린다.

4.이제는 들을 수 있다.

처음.. 시작.. 일단 듣는다부터 워크북까지.. 총 다섯번을 반복해 들을 수 있다. ​

1. 일단 듣는다.

그림이 함께 있어서 단어를 만약 잘 모른다고 해도 상황을 짐작하면서 들을 수 있다.

아는 단어, 중요단어에 집중하면서 내용을 파악하도록 연습할 수 있다.




열공 딸냄.. 두번째 들으면서 틀리는 표현을 확인.. ^^

2.보면서 듣는다.

부분적으로 쓰여진 듣기 대본을 확인하면서 안들렸던 부분은 어딘지.

다시 열심히 들어보는 부분..

사이사이 빠진 단어를 집어넣어 대본 완성..


재밌게 듣기에 집중 중인 딸냄..

발음이 정확하고 속도가 많이 빠르지 않아 놓치지 않고 잘 들린다는

딸냄이다.

3.알아야들린다. 말해야들린다

주요어휘표현을 설명해주고, 주요 구문을 암기하도록 정리해준 알아야들린다.

그리고 같은 페이지 아래.. 보면서 듣는다를 보면서 동시에 따라 읽는 말해야들린다.

4.이제는 들을 수 있다.

실전 문제부분.. 앞에서 열심히 듣기 연습을 한뒤라..

어렵지 않게 문제를 풀어준다.

문제량이 조금더 많아도 좋겠다는 딸냄이다.

아들냄이야..옆에서 보면서 문제수가 적어서 좋다고.

요 문제집 사달란다..ㅋㅋ

마지막 정리는 워크북..

영어에 귀가 익숙해졌는지.. 본책의 보면서 듣는다와 같은 대본을

더 빈칸이 많은 상태로 채워넣으면서 듣기를 완성하는 부분..

사이사이 못들은 게 있다면 반복해 들어주면 좋을 듯..

고학년 딸냄이 함께한.. 초등 영어..

나초고 영어듣기 요렇게 만나봤다.

영어홈스쿨링을 한다면 첫 영어듣기 교재로 적당하단 생각이 든다.

초등 영어공부를 하자면.. 듣기는 반복이 최고가 아닐지..

반복의 효과로 귀가 뚫리는 디딤돌의 나초고 영어듣기.. 추천해본다..^^ ​

문학·책, 초등문제집, 초등영어듣기문제집, 초등시험대비문제집, 초등문제집추천, 디딤돌, 나는초등고학년영어듣기이다1, 초등영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