쑤와 함께..

3학년 1학기 스토리텔링 해법수학과 함께 한지도..

벌써.. 6주째..

처음의 약속을 지켜서 열심히

스토리텔링 교재들을 풀어주는 아드님 이랍니다..^^

아직까지.. 엄마가 직장을 다니는지라

낮에 확인하지 않는데도..

한번도 밀리지 않은데는..

쑤의 스토리텔링수학 사랑이 자리잡고 있답니다..

전에 풀었던 교재도 하나도 버리지 않고 모으는 녀석..

지금도 꺼내서 보곤 하는 수학교재는 요 스토리텔링 해법수학이

유일하지 않을까 싶어요.. ㅋㅋ

쑤가 즐겁게 밥먹을때도.. 화장실갈때도..

학습만화처럼 들고보곤하는 스토리텔링 해법수학..

쑤가 초등 수학 문제집중..

스토리텔링 수학을 최고로 꼽는 이유를 물어봤답니다..

--교재를 들고와선.. 교재를 한장씩 넘기면서..ㅋㅋ

이유를 스케치북에 써보여주기까지....ㅎㅎㅎ

자세히도 설명해주는 쑤야랍니다.. ^^

"그렇게 좋으니? 쑤야?ㅎㅎㅎ"

1.애들이 만화처럼 설명하는게 재밌다.

쑤에겐 캐릭터들이 친구..^^

3학년 스토리텔링 수학과 함께하는 친구들은 어린왕자의 주인공들이에요.

다섯 친구의 수다가.. 아이에겐 재밌게 느껴지나봐요.

위의 설명도 읽어주는 쑤지만..사실.. 요 캐릭터들의

개념 설명이나 스토리로 이끄는 방법이 맘에 든다네요.^^

2.카카오톡이나 핸드폰처럼 설명하거나 문제가 있는게 좋다.

아직은 폰이 없는 쑤..

누나와 엄마, 아빠가 폰을 들고 있을때 넘 넘 부러워하는데..

요 자신만의 스토리텔링 교재안의 카카오톡, 문자 화면은

자신의 핸드폰으로 친구가 설명을 해주는 듯하다고 좋아하네요..ㅎㅎ

3.색종이로 설명하고 문제도 내는게 재밌다.

3학년 1학기에 함께하는 총 6단원 중.. 2단원 평면도형..

요 스토리텔링 교재안에선 색종이 접기를 통해 평면도형을 만나게 된답니다.

미술에서 그림은 힘들어하지만

색종이 접기는 유난히 좋아하는 아들냄은

덕분에 집안의 색종이를 스토리텔링 수학교재에서 만난

다양한 접기를 하느라 거의 다 사용했다는...ㅠ.ㅠ

어려운 도형단원도 재밌게 배우는 수학이랍니다. 


4.수학문제집인데 내가 좋아하는 체육도 있다.

축구선수가 꿈인 아들의 맘에 쏙 들었던 5 단원 시간과 길이..

체육에 관계된..특별히 육상과 관련된 내용이 많아서

자주 꺼내보는 단원이랍니다..ㅎㅎ


5.문제가 동화책 읽는 거 처럼 되있고 쉽다.

그리 쉽지만은 않은 처음만나는 수학개념교재인데..ㅎㅎ

아들냄은 동화로 만나서 쉽다고 하는 문제들이랍니다.

워크북속의 문제들이 특히 동화책같아서 재밌다네요..ㅎㅎ

그게 친구들이 어려워한다는 통합교과 문제인걸 아는겐지..

이게 스토리텔링 해법수학의 힘이 아닐까요? ^^


6.학교 수학책이랑 비슷하다.

학교서도 매일 푸는 문제집이란 아들냄의 주장을

뒷받침하는 말이네요..ㅋㅋ

다른 수학 문제집이랑 비교해서 학교꺼랑 가장 비슷한지라

학교수업 예습 복습을 하는 기분이라네요.

덕분에 교과서도 더 쉬워보여서 좋데요..ㅎㅎ


쑤야는 매 학기 스토리텔링 수학을 만나면서..

새로운 교수법에도 익숙해지고,

수학이란 과목과 점점더 친해지고 있네요..

모두..스토리텔링 해법수학 덕분이 아닐까 싶어요..

아이도 사랑하는 스토리텔링 해법수학..

엄마는 쑤가 꼽은 점들도 맘에 들지만..

다른 많은 장점을 요 스토리텔링 수학교재에서 만나고 있답니다.

--인트로 부분의 흥미로운 도입이 좋아요..

살짝 읽어도.. 수학이 실생활에서 어떻게 사용되고 필요한지

자연스럽게 알 수 있어요.

물론 어떤 지식이 수학의 각 단원과 연결되는지 생각해 볼 수도 있구요.

---수학이 아닌 다른 학과가 아닐까 싶은 전개부분..

개념을 도입하는 설명이 동화책을 읽듯.. 정말 스토리로 자연스럽게 펼쳐진답니다.

요런거.. 세계유산.. 교과서에서도 자세히 알긴 쉽지 않죠?

아이가 자세한 실제 사진과 함께 자연스레

다양한 지식을 습득하게 된답니다.

---지식클릭

사이사이 자리잡은 지식클릭은..

아이가 확실하게 모르는 개념을 알려주고, 내용에서 만난 것보다

더 깊이있는 지식을 알게 해줘요.

아들냄은 요걸 퀴즈처럼 누나에게 내곤해서..확실히 숙지했단 걸 알게

해주어서 엄마를 흐뭇하게 해요..^^

--워크북속의 보물.. 통합교과문제

-타 문제집서 만나기 힘든 다양한 스토리텔링 유형을 만날 수 있어요.

아직 학교의 시험은 많이 변화하지 않았지만..

중, 고등까지 변화하고 있는 교과서들을 보면..

언젠가 아드님이 요런 문제를 만나게 될테고..

학교 시험에서 어떤 어려운 형식으로 나와도 당황하지 않을꺼란

자신감이 든답니다.. ^^

-타교과와의 통합을 통해 수학이 수학으로 따로 존재하지 않고

생활속에서 여러 과목속에서 자리잡고 있음을

아이가 스스로 느끼게 해준답니다. ^^

타과목에서 수학을 찾았을때..그리고 수학에서 타과목을 찾았을때..

체육이 있네, 미술이 있네..하는 아드냄의 즐거운 외침을

요 워크북서 많이 들을 수 있었어요..^^



엄마와 쑤야가 사랑하는 스토리텔링 수학..

천재교육의 스토리텔링 해법수학으로

수학이란 과목을

가장 좋아하는 과목으로 꼽는 아드님..

쑤야가 스토리텔링 교재를 모으는 이유를

알 듯하죠? ^^

바뀐 교과서, 새로운 학습법..

당황할 필요 없이 ,

아이에게도 사랑받는 스토리텔링 해법수학..

강추랍니다.. 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