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쎈 초등 수학 3-1 - 새 교육과정, 2014년 초등 쎈 수학 2014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큰아이는 개념교재를 풀고 학기중 풀곤 했던 쎈..

꼬맹이는 스토리텔링류 교재를 주로 만나느라.. 처음 만난 신사고의 유형교재네요..

유형으로 꽉! 수학잡는 쎈 녀석.. 쎈..ㅋㅋ

깔끔한 두권.. 본권과 답지의 구성이랍니다..

문제량이 상당한지라.. 사실.. 아들냄 살짝 겁을 먹었다는...ㅎㅎ


쎈의 구성을 보면 1단계 개념이후.. 모두 문제인걸 알 수 있어요.

정말.. 문제를 요렇게 풀다보면 완벽한 수학 학습이 되겠죠? ㅎㅎ

앞쪽에 붙어있는 권두 부록.. 학업성취도 평가네요..

학교 시험은 단원평가 뿐이라 요건 수학경시때 풀려주어야할 듯하네요.

각 단원의 앞부분에는 요렇게 학습 실천 계획표가 있어요.

각 단원의 표준 학습일도 나와있고요.. 풀지 못한 날은 다음날에 풀도록

웃는 얼굴과 우는 얼굴로 표시할 수 있답니다..ㅎㅎ

아들냄은 여러 단원을 번갈아 풀었어요..

좋아하는 연산단원이 우선.. 도형단원을 뒤로 미루더라구요..ㅋㅋ


A단계.. 기본 다잡기..

핵심 개념 설명이 예시가 확실하게 들어가 있어요..

핵심 콕콕이 중요 암기 내용을 잡아주는게 눈에 띄더라구요.

빈곳을 못채우면..개념을 다시 설명해주었답니다.

아래는 기본문제들..

개념을 학습해서 아주 쉽게 풀어주었어요..^^

열공하는 아들냄입니다..

B단계 유형뽀개기..

유형별로 각 문제들을 정리해서 보여주는 유형뽀개기..

교과서, 익힘책, 학교 시험에 나왔던 문제유형이 다 여기 담겨있다는데요..

출제율이 높은 문제는 집중공략..

중요해요..는 시험에 비교적 자주 나오는 문제,

잘 틀려요..는 시험에서 잘 틀리는 문제..등인데..

사실 아들냄은 잘 틀려요에서 오답이 나오더군요..ㅠ.ㅠ

어떤 부분인가를 잘 읽지 않거나 이해도가 떨어지는 게 아닐까

점검해봐야겠어요.

C 응용도전하기

문제의 난이도가 올라간걸 풀고 있는 아이가 먼저 느끼더라구요.

생각하는 시간도 길어지고요.

경시수준의 문제는 아무래도 예습으로 푸는 것이라 그런지

오답도 나오고..^^

아들냄은 심화 서술형 문제를 쓰면서 가장 시간을 끌었는데요..

이유야..아무래도 풀어놓은 글자를 보면 알 듯하죠..ㅋㅋ

늘 칸이 부족한 아들냄.. 더 넓은 서술형 기술 공간을 원하네요.


세단계가 끝나면.. 드디어.. 단원의 마무리..

단원평가의 형식으로 단원마무리 2회가 제공되어 있어요.

요기선 거의 오답이 없었던 아들냄..

각 단원에서 충분히 문제 연습이 되었음을 알 수 있네요..^^


공부만 할 순 없죠?

만화면 더 좋아했겠지만..ㅋㅋ

아들냄이 쉬어갈 공간..

각 단원이 끝나고 한자리씩.. 나를 바꾸는 힘.. 나바힘이 들어가 있어요.

권말 부록.. 경시대비평가..

학교 수학경시는 한 학기 한번..

경시대회때 풀려줄 시험지가 들어있네요.. ^^

교재를 풀어갈수록 드는 생각은.. 역시 문제의 량이 상당하단거..

그만큼.. 요 한권이면 다양한 문제를 아이가 거의 만나보지 않을까 싶네요.

알찬 문제 꽉 찬.. 쎈 수학..

아이가 수학에 쎄지길 바래봅니다..ㅋㅋ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