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초등고학년 영문법이다 1 나는 초등고학년 시리즈
김소연 지음 / 디딤돌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한동안 문법도서는 접하지 않았던 아들냄..

그동안 하던 교재가 끝나고.. 학원도 다니지 않는 아들냄은

그냥 영어책들을 보거나 하는 정도로 넘 놀아주었던지라..ㅎㅎ

다시 열심히 공부해보려는 맘으로 만난 초등 고학년 영문법이다..^^

1권입니다..

본권과 간단한 답지.. 구성이에요.


그림이 들어간 설명과.. 세단계의 문제 풀이..

그리고 실전test로 이어지더라구요.



처음 시작부분.. 각 단원의 제목과 함께.. 간단 툰과 설명이 이어져요..

아래에서 한자로 용어설명도 나오고, 암기해야할 것들도 정리를 해준답니다.

역시 아들냄은 만화 부터 눈이 가는지 그림을 자세히 보네요..


열공해야할 아들냄.. 요 설명부분 그림만 보고 넘어가더니

문제를 풀려니 어려웠다고..ㅎㅎ

다시 첫페이지 설명을 차분히 읽어주더라구요..

1단원 품사부터부터 막혀서 헤맸던 아들..
뒷단원은 요렇게 열심히 개념을 익히네요..



각각의 앞장에서 관심을 끌더니 안의 개념부분은

자세한 설명으로 이어집니다..

예시가 다 나와있는게 특징이에요.

필수 예문을 암기해주면 좋을 듯하단 생각을 했는데..

사실.. 요거 다 암기하도록 문제에서 반복되어있답니다.



첫단원 품사를 열심히 동그라미치면서 찾아보았던 아들냄..

예전에 해 본 건데도.. 아직 품사란 말 자체가 낯설어서 힘들어해요.

용어가 한자어라 그런가봐요.. ^^



워밍업.. 품사를 열심히 동그라미 친거 보이시죠?

오답도 많이 나왔답니다..ㅋㅋ



본격적인 학습에 들어가기 전에 설명 옆의 부분으로

기본문제를 풀어주어요..

요긴 오답이 거의 없지만.. 요기가 어렵다면..

개념을 다시 암기해주어야겠죠?



자.. 본격적으로 들어가는 Round..

써봐야 기억난다..

한글 설명에 영어로 답을 달아야해요..



각 Round 아래엔 요런게 있어요..

한눈에 정리하기랑.. 몇개이상 틀리면 설명을 다시 보세요..

다행히 요 틀린 개수는 설명을 다시 볼 만큼 틀리지 않았다는... ^^


두번째 Round 풀어봐야 알 수 있다.

열공..ㅎㅎ

다양한 유형의 문법 문제를 익혀볼 수 있는 부분이에요.


3 Round 는 이젠 문장으로 적용한다..

앞에서보다 오히려 오답이 적게 나오는 아들냄..ㅋㅋ

문법을 따로 하기보단.. 그냥 배워와서가 아닐지..

요런 문형이 더 익숙한가봐요..


역시 공부의 마무리는 실전이죠..ㅋㅋ

문법 공부를 마무리지어주는 테스트 부분이에요..

앞부분의 오답을 정리하고 넘어가서 인지 거의 틀리지 않더라구요.

앞단원부터 차례로 반단원이나 한단원씩 풀어가면..

간단한 문법.. 처음 접하는 문법.. 만나보기 좋은 구성이네요.

가볍게 문법 공부 한 친구들 문제서로 사용하면 더 좋지 않을까..란

생각이 들만큼.. 개념보단 문제수가 더 많았던 형태구요.

암튼.. 그동안 놀던 아들냄.. 문법으로 영어랑 친해져볼 시간을

가졌네요.. ㅎㅎ 매일 조금씩.. 영어문법이 쌓여가길 바래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