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3-1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이번 학년부터 처음으로 과학을 만나는 꼬맹이..

과학은 그동안 거의 실험이나, 만화로 만나왔기에..

상당히 흥미로워하면서도 문제를 푼다는 것에대한

막연한 두려움도 가지고 있더군요.. ^^

그런 꼬맹이가 처음 공부하게 된 과학 교재는 우공비 초등입니다..


작년부터 수학, 국어를 만나왔기에 구성이나 교재에 대한 거부감이

없어서 우선 안심하고.. ^^

교재는 요렇게 4권입니다..

미니북까지요..



과학은 총 4단원..

각 소단원이 있는데.. 1,2단원은 3단원까지.

3,4단원은 2단원까지 있네요..

1단원은 우리 생활과 물질.. 도입은 요렇게 만화같은

스토리텔링형으로..


우공비의 비법.. 개념잡는, 탐구잡는,그리고 실력쌓는 비법들..




개념잡는 비법부터..

차근히 공부하는 아들냄입니다..

수학은 문제부터 덥썩 푸는 녀석인데..

그래도 과학은 처음 만나서인지..긴장하면서 개념설명을 읽어보더라구요.

생소한 개념으로.. 어리둥절하면서 질문도 하고요.

일단.. 물질과 물체의 차이를 한참 생각하더군요..

개념 확인 문제를 풀다보니.. 확실히 개념에서 뭘 놓치는지 알겠나봐요.

몇번이나 옆을 다시보면서 O하는 문제부터 진지해요..

섬유란 단어가 낯설고, 알갱이란 표현이 낯설고.. ㅎㅎ

아들냄 고생중이에요.
참.. 물질을 쓰시오..란 물질의 성질을 쓰시오..도 힘들어해요..

역시 과학은 조금은 예습이 필요한가봐요..

아무래도 용어가 낯서니까요..

개념부분의 구성은 요 옆의 개념쏙, 눈에 쏙의 이미지 학습과

본 설명, 왼쪽의 용어사전과 도움, 그리고 개념 확인하기 문제의 구성이에요.

특별히 도움의 부분도 꼼꼼히 읽어두어야하더라구요.

다음은 탐구잡는 비법..

유형문제들을.. 탐구1,2등으로 나누어 놓은 부분인데..

핵심탐구문제들이 다 짚어주어서 좋더라구요.

실력쌓는 비법.. 이제 슬슬 본격적인 문제를 만나보게 되는데요..

알짜 문제들로 실력 좀 올려볼까요??

아들냄..무지 어려워한 단계별 서술형 연습하기네요..

앞의 개념에 나온 문장들을 거의 그대로 알고 이해해야

요기 들어갈 단어들을 키워드로 잘 넣을 수 있더군요.

그냥 마구잡이로 쓴 아들..

말은 되지만 답이 안되는 것들..ㅋㅋ

다시 푸느라 고생 좀.....ㅎㅎㅎ

단원정리.. 요부분만 시험때는 다시 외워주어도 좋겠어요..

앞에서 나온 내용들을 일목요연하게 실사와 함께 정리해주어서 좋아요. ^^


서술형부터 나와서 아들을 화나게 한 단원평가.. ㅋㅋ

그래도 열심히 풀어주어서 비교적 잘 쓴 편이라는... ㅎㅎㅎ

틀린 부분이 많이 보이긴 하지만.. 그래도 요정도면

혼자 예습한거 치곤 훌륭하단 생각을 해보는 도치맘이네요..


나바힘.. 이번 단원에선 개과천선을 배웠어요..

개과천선하기 전에 미리부터 착하면 더 좋겠죠???


한권더.. 시험비법책..

요건 아무래도 두었다가 학교 단원평가때나 사용해야겠죠?

과학이 어려울까봐 겁먹었던 아들..

요렇게 우공비 초등 과학을 만나서 미리 예습하면서

용어도 친해지고, 사진으로 실험도 미리보고,

생각도 미리하고, 서술형을 쓰면서 개념도 확실하게 익히고..

과학과 친해져갑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