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2 : 지구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2
유기영 외 지음, 조문섭 감수 / 스토리버스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1권 우주를 만나고.. 두번째 만나는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2권은 지구..

우주 안에서 우리가 사는 곳.. 지구 이야기를 과학을 배우면서 빼놓을 수는 없겠죠..^^

교재가 비닐에 싸여 있을때는 몰랐는데.. 꺼내니.. 거대한 학습 브로마이드가

부록으로 뒤에 딱 붙어 있었네요..^^

뒷 부분 사진과 같아서 깜놀..ㅋㅋ

스토리버스는 요렇게 3단계구성..

인트로, 학습 만화, 학습 정보..

아무래도 아이가 많이 보는 건 학습 만화부분이고..

엄마가 만화임에도 흐뭇한건,

풍부한 실사와 설명을 제공한 학습 정보 부분이

아닐까 싶네요..

정말.. 정리가 잘 되어 있는데다 사진이 깨끗해서 좋더라구요.



지구와 관련된 소단원 8가지.. 각기 다른 툰으로 만나볼 수 있어요..^^

요 시리즈에서 아들냄이 좋아하는 건 단연 미스터리어드벤처와

큐라와 유령친구.. 딸냄은 마법의 엘리베이터랍니다.

남자아이 여자아이의 그림체에 대한 호불호가 갈리는 거죠..

그래도 만화인지라 다 읽어주니 굳이 신경쓸 필요는 없지만요..ㅎㅎ

책이 오자마자 열심히 읽어대는 두 아이니까요.



앞부분.. 인트로에서 배울 모든 내용을 미리 알려주면서

아이들에게 흥미를 유발해 주어요..

엄마의 흥미는 아래부분.. 교과 연계에서 극대화되고요..ㅋㅋ

지구는 아무래도 4학년 과학과의 연관성이 많답니다..

차례 옆에 바로 이어지는 옴니버스 만화..

벌써 눈길과 손길이 바빠지는 아들냄입니다..^^

만화만 볼까봐 걱정한 바와는달리..

아이는 흥미롭게 실제 사진과 설명도 읽어주더라구요..

퇴적물이 뭔지 물어가면서요..^^

가장 재밌다고 꼽은.. 늑대인간.. 달의 모양과 함께 달라져가는 모습입니다...

넘 넘 재밌는 만화라고 여러번 읽었어요..


앞쪽에서 나왔던 지구의 판의 이동모습..

지구는 조금씩 이동하고 있다는 것에 놀라는 녀석..

누나와 함께 박물관에서 본 기억은 없나봐요..ㅋㅋ


문득.. 사진을 보다가 아들냄이 들고 나온 3학년 우공비초등 과학이네요..

4.지표의 변화중 2.변화하는 땅에서 본거 같다더니..

찾아냈어요..

방학동안 우공비 과학을 조금씩 나가는 중인데.. 그림은 뒤쪽까지 언제

훝어봤었나봐요.. 요녀석..

그리고 보니..강물로 인해 변화된 지형을 나타내는 부분이 있더라구요.

화산지형을 보더니.. 이번엔 누나가 백두산과 한라산이 화산이라고 설명해주네요..

얼마전 본 지리책에서 백두산 분화 모습을 봤다고 동생에게 보여주었어요.


와..와.. 를 연발하는 아들..

불꽃이 진짜 튀어나오는 것 같다나요..

요 브로 마이드.. 한참을 들여다 보고 있네요..

옆부분에 누나가 보여주지 못한 한라산과 백록담의 모습이

소개된 화산 중에 젤 위쪽에 소개되어 있답니다.

만화라서 재밌고.. 과학이란 어려운 과목에 흥미를 가지게 해주고,

교과서 연계도 되고, 사진과 정리로 지식도 채워주고..

대형브로마이드로 흥분까지 하게 하는..ㅋㅋ

요 스토리버스 상당히 맘에 듭니다..

다음엔 어떤 옴니버스를 만나게 될지.. 어떤 캐릭터가 어떤 소주제를 다루어줄지

엄마의 기대도 아이들만큼 커져가네요..

학습량이 상당한데도..아이들이 만화로만 생각해서 쉽게

접근해주니 요 공부툰 3학년부터 과학, 사회를 배우게 되는 아들냄에게

더 큰 도움이 되겠네요.. ^^ 다음 권도 기대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