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애들은 왜?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52
원유순 지음, 강윤정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 책 어린이 저학년 문고 51권에서 남자애들은 왜? 를 만나본 아이들..

이번엔 여자애들은 왜? 를 만났다.

역시.. 앞권을 딸냄이 먼저 읽었던 것처럼.. 요번엔 아들냄이 먼저 집어들고 읽어내려간다.

정말 이래? 라고 아들이 가장 놀란 부분은..ㅋㅋ

여자아이들이 화장실을 같이 들어가는 부분이었다.

딸냄도 그렇고 나도 그렇고..

사실 친구들과 화장실까지는 같이 갔지만..

안에까지 같이 들어간 적이 없어서..

진짜냐고.. 왜 그러냐고 묻는 아들냄 질문에 특별히 답을 해줄 순 없었다.

그래도 진짜라고는 대답해주었다..

친구들이 같이 들어가는 걸 본 적은 있어서..

사실..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그냥 그랬던 듯 하단 정도??

나도 궁금한데.. 울 아들의 궁금증이야.. ㅎㅎ

이뻐서 짝이 되고싶었던 여자아이가 머리띠를 주워주려는 신사적 태도를 보이려다

실수했다고 울면서 이르는 행동에 황당해 하는 우재..의 모습에

아들냄은 책 처음부터 끄덕끄덕..

우리반 여자애들도 다 이렇게 이상해.. 일름보쟁이야..라는 녀석이다.

마지막의 부분에서 여자아이들의 도움을 받는 우재..

여자아이들이 말은 잘하지..란 아들냄..

그렇게 다르지만 서로 도움을 주면서 살아가는게

여자와 남자란걸 조금은 알게 된 걸까? 

장수풍뎅이를 사달라는 조름으로 책을 내려놓은 아들..

누나는 길렀던 장수 풍뎅이.. 키우고 싶어하지 않는 줄 알았더니..

책을 읽고 생각난듯이 며칠째 조르는 중이다.. ^^

독서록으로 책 읽은 소감을 남긴 아들냄..

여자친구들과 잘 지내면.. 한마리 키우도록 허락해주어야할 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