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권잡는 큐브수학 심화학습 5-2 - 2013년 동아 큐브수학 2013년-2 15
두산동아 편집부 엮음 / 두산동아(참고서) / 201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매학기 큐브시리즈로 탄탄히 수학을 다지는 딸냄..

방학기간 개념 큐브를 만나고.. 이번 학기엔 융합사고력교재를 풀면서..

병행으로 선택한 교재는 상위권 잡는 큐브수학.. ^^

 

조금은 얇은 듯한 요 교재는 기말고사도 안보는 울 공주의 유일한 시험

교내수학경시대회까지 준비해보려고 선택했어요..

문제의 난이도도 있고, 생각보다 문제량도 상당한 편이라

열심히 풀고 있답니다.. ^^

 

상위권 연산은 부교재 없이 답지와 두권구성.. 깔끔하죠..^^

 


위쪽에 눈에 띄는 사고력향상을 시켜준다는 글자..

시험점수도 같이 향상 시켜주길 바라는 엄마의 마음..ㅋㅋ


3단계의 단계별 구성이라네요..

워밍업.. 도전하기 .. 올림피아드까지..

교내 수학경시대회는 준비할 수 있겠다는 믿음이 저절로 생기죠?


앞쪽엔 표준 진도표가 나와있어요..

딸냄은 꼭 요대로 하지는 않네요.. ㅎㅎ


어려운 문제가 걱정된다..싶으면 요 온라인 학습실을 이용하면 좋을 듯해요.


단원을 펴면.. 단원에서 배울 개념을 왼쪽에서 설명해주고..

오른쪽에선 기본적인 문제를 풀도록 되어있어요.

요것 정도는 다 맞을 수 있겠죠?


다음은 고난도 워밍업..

유형교재처럼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다루고 있는데..

각 유형문제를 단계를 나누어 풀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마치

어려운 문제의 풀이 과정을 보는 듯해요..

전략으로 설명을 해주고 있어서 약간의 팁으로 스스로 풀어보는 딸냄..

확인으로.. 같은 유형문제를 확실히 이해했나도 알 수 있어요.


유형단계가 끝나면 나오는 고난도 도전하기..

딸냄은 연산에서 많이 틀리는지라.ㅠ.ㅠ

포스트잇을 이용해 틀린 문제를 다시 풀어봅니다.. ㅋㅋ

넉넉한 칸 구성이지만 연산을 풀면서 지우는 것보다 편하다나요..

 


고난도 도전하기는 level1,2,3의 구성입니다..

어느 레벨에서 오답이 많이 나는지 확인하기도 좋아요.

 


2레벨까지는 비교적 무리없이 풀어주는 딸냄..

사이사이의 서술형도 풀어주고..


3레벨에선 오답이 꽤 나오는 딸냄은 포스트잇을 들고 앉아있더라구요..ㅋㅋ

추론능력설명, 논리력키우기의 설명이 곁들어져 있어요.. ^^

경시로 마무리는 다른 교재의 단원평가 같은 부분이에요.

마무리 평가를 해주는데, 점수를 체크하도록 되어있어요.

다음은.. 도전 올림피아드..

문제의 난이도가 있는 부분.. 천천히 한문제 한문제 시간이 걸려도

스스로 생각하면서 풀어보기..^^


각 단원의 마무리는 머리가 좋아지는 수학..

창의력문제부분이라 그런지 한참 재밌게 들여다보는 딸냄이네요.


시간을 들여 천천히 풀어가면서

한단원한단원 밟아가는 딸냄..

상위권큐브로 교내 수학경시대회도 준비하고

어려운 문제도 하나하나 미리 만나보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