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두 살이란 말로는 어려워 라임 향기 도서관 7
이성 지음, 김정미 그림 / 가람어린이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세번째 만나는 가람어린이의 라임향기 도서관시리즈..

7번째 책인듯 한데.. 3권을 만나보았다.

딸냄의 나이가 12살..

딱 맞는 시기의 소녀들의 풋풋한 첫사랑과 사춘기를 다루는지라 

엄마는 호기심으로 아이 엿보기를 할 수 있고..

딸냄에겐 설레임으로 다가갈 수 있는 시리즈다.

 

요즘 엄마나, 친구와 여러가지 트러블로 부딪히기 시작한 딸냄..

아무래도 사춘기가 시작될 징조가 아닌가 싶다.

 

열두살이란 말로는 어려워..란 제목으로 그래서

딸냄에게도 엄마인 내게도 다가왔다.

 

사춘기 중에서 요 책은 설레는 첫사랑과 이성에 대한 관심을 더 다루고 있지만..

아직 딸냄은 까칠함에 주를 두고 이성은 덜 관심을 보여서

앞으로 주인공 나리처럼 딸냄에게 찾아올 이성친구들에 대한 예습도 되었던 책이다.

 

 

멋쟁이 한새가 좋아하는 아이가 반에서 이쁘고 공부도 잘하고

착하진 않지만 부자인 유진..이라는 소식에 좌절하는 아이의 모습이

사춘기면 누구나 겪는 이야기로 보여서 눈이 갔다.

이쁘게 보이기 위해 다이어트도 하고..

남친이 있으면서도 맘을 몰라주는 단짝 친구에 대한 미움으로 답답해도 하고....

전학간 영규와 메일친구가 되었다가

두 남자 친구 사이에서 방황하는 원치않던 삼각관계에 빠지기도 하고,

마냥 이쁜 대학생 언니를 부러워도 하고..

 

딸냄과 책을 읽고 작은 다툼을 벌이기도 했다.

핸폰을 사준지도 얼마되지 않았지만,

처음 약속을 잊고, 카톡을 깔겠다고 해서 투닥거리는 중이었고...

이젠 반 아이들이 밴드란걸 가입했다고하여

메일도 만들고 싶다고 하던 중이라서..

요 책 속의 메일 친구와 주고받은 메시지에 마냥 부러워하면서

모든 아이들이 하는 걸 못하게 한다고 투덜대는 딸냄에게

안되는 이유를 대느라 고생했다. ㅋㅋ

 

울 딸과 비슷한 아이 나리의 이야기..

사춘기 딸냄의 설레이는 다양한 상황이 궁금하다면..

재밋게 만나보면 좋을 시리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