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스토리 - 읽는 것만으로도 힘이 되는 이야기
나카이 토시미 지음, 최윤영 옮김 / 나무한그루 / 2013년 4월
평점 :
절판


어느날.. 그냥.. 이유없이 힘이 빠지기도 하고..

정신없이 바쁜 중에 그저 하염없이 쉬고 싶어지거나, 충전 또는 힐링이 필요한 날도 있다.

힐링 스토리는 그런 시간에 가볍게 나를 충전하면서 읽음 좋은 책이다.

[마음의 양식-반드시 좋아지는 좋은 말!] 이란 메일을 사람들에게 8년째 보내고 있다는 작가가  여러가지 맘을 치유해줄 이야기를 엮어서 낸 책 안에는 48개의 이야기가 담겨있었다.

1장에서 6장으로 나뉘어진 책의 이야기를 작가는 원하는 부분부터 읽으라고 했는데..

아마도..지금 내가 치유받고 싶고 위로받고 싶은 부분을 먼저 찾아 읽으면 더 와닿을 듯해서가 아닐지.. ^^

어디부터 시작해도 좋은 단편의 실제 이야기들과 주인공들이 약간은 다른 관점으로 세상을 보아 성공하거나, 행복해진 이야기들이 주로 다루어져 있었다.

아주 예전에 읽었던 치킨 스프가 떠오르는 이야기들.. 그것이 픽션이 섞여 있었다면,  이 스토리들은 실제 주인공들이 있는 넌픽션의 이야기가 많았다.

아마도 내가 일본인이었다면 위로가 되거나 고개가 더 끄덕여졌을지 모르지만.. 사실.. 거의 소개된 사람들이 일본 사람들로.. 전혀 알 수 없는 인물인 경우가 많았고, 짧은 이야기의 특성상 생략되어진 그 사람들의 인생사가 있었기에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도 있었다.

우리나라 인물의 이야기가 우리에게 메일로 전해진다면 더 큰 감동이 되었을 것이 분명한 어떤 정서상의 차이와, 아마도 일본사람이라면 아마도 알 수 있는 어떤 인물들의 이야기였기에 감동이 반감되었던 것이 아쉽다..

요런 시리즈를 상당히 좋아하는데, 거의 나라와 관계없는 감동을 전해주는 어떤 것이 있었는데, 그 점이 이 책의 경우.. 좀 아쉬웠다고나 할까..

그래도.. 스토리의 말미에 있는 healing&therapy의 충고는 와닿는 부분이 많았기에 한편씩 한편씩 나누어 필요한 날에 주제에 맞는 이야기를 만나면 더 좋았을 것이란 생각이 들어서 한번에 쭈욱 읽어나가지 말껄.. 이란 생각도 했다.

한편씩.. 메일을 받듯이 읽어나가면 더 큰 감동이 올 책이었던 듯하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