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창의 수학 똑똑 2학년 5권 : 측정 - 길이 재기.시각과 시간 스토리텔링 창의 수학 똑똑 2학년 5
신사고스토리텔링창의수학연구회 지음 / 좋은책어린이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재밌게 만나는 스토리텔링 창의 수학 똑똑..

이번 편은 측정..

꼬맹이가 유난히 힘들어 하는 길이재기 부분이라.. 넘 반갑기만.. ^^

교과 연계를 보면.. 1학기의 4단원 길이재기와, 2학기의 길이재기, 시각과 시간 부분..   

스토리의 시작은

땅꼬마라 불리던 힘찬이가 번개 에 맞고서 갑자기 커져서 시작된다..

옷도, 신도 다 새로 만들고 사야하는지라.. 자로 재는 것부터.. ^^

 

기적 놀이터에서는 무엇을 배울까요..를 통해 배울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길이를 재는 방법도 알아본다.

 

알맹이 쏙에선.. 비교하는 방법을 배운다.

직접 비교와 간접 비교..

지금 꼬맹이가 학교에서 배우는 단원이라 그런지..

왼쪽의 끝을 잘 맞추어야한다는 말을 하는 꼬맹이다. ㅎㅎ

학교서도 잘 배워온듯.. 

 

다음은 유형문제..

학교서 배울 여러가지 유형문제들을만나볼 수 있다.

자의 눈금을 살펴보구..

길이에 따라 다양한 자들과 사용법을 이야기 해본다.

 

공부로 한다면..문제의 완성.. 응용문제.

다양한 문제를 만나볼 수 있는데.. 일반 문제집과는 달리 스토리가 위주인지라 문제량은

많지 않다.

하지만.. 필요한 문제는 다 있다는거..ㅎㅎ

 

창의 놀이터는 다양한 문제가 있다. 놀이를 통해 푸는 부분, 단순계산이 아닌 글로 표현된

문제를 이해하고 푸는 부분.. 그리고..앞의 동화에서 제시한 문제 상황을 해결하는 이야기속

문제 해결까지..

요 창의 놀이터를 풀고 나면 요즘 다양한 창의 사고력 문제를 푸는 힘을 기를수 있다.


 

 

꿈이었을까.. 원래의 키로 돌아온 힘찬이..

하지만 집으로 배달 되어온 옷을 보니 결국 꿈만은 아니었던듯.. ^^

울 꼬맹이도 작은 편이라 번개를 맞아보고 싶다니 살짝 걱정도 된다.ㅎㅎ

 

힘찬이의 이야기와 함께 하면서 배운 측정..

스토리를 통해 흥미롭게 수학을 배우면서 문제까지 완벽히 이애하는 스토리텔링 창의 수학

똑똑.. 다음은 어느편을 만나게 될지..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