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blog.naver.com/han3995/50169459187

 

스토리텔링 해법수학과 함께 하는 2학년 1학기..

 

아직도 수학외 학과 공부나 학교 생활보다는 축구하고 뛰는 걸 좋아하는 쑤야..

그럼에도 좋아하는 한 권의 문제집은.. 스토리텔링 해법수학 입니다.

 

아들냄 좋아할 만한 내용으로 구성된 것도 한몫하겠죠?

 

쫘라락.. 오자마자 훝어본 아들냄 얼굴에 미소가 가득했던..

첫 만남.. 2월이후.. 열공이란거.. ^^

 

 

매일 조금씩 풀겠다고 다짐하고 시작한 교재..

정말..엄마도 놀란건.. 아이가 스스로 요 약속을 지켜주었다는 것이에요..

그만큼.. 쑤야의 사랑을 받았단 말씀?? ㅋㅋ

 

 

공부하라고 할때마다.. 문제보는 시간보다 더 걸리는.. 전체 다시 훝어보기 시간..

수학 교재란걸 아는지 모르는지.. 늘 처음부터 다시 보곤하는 

스토리텔링 해법수학 입니다..

 

오늘은.. 요렇게 잘 보는 스토리텔링 해법수학..

진짜..맘엔 드는지.. 왜 사랑하는지 물어봤어요..ㅋㅋ

 

거침없이 "알려줄게.."라면서..

누나방의 화이트 보드를 떼어와서 적어내려가는 쑤야에요.. ㅎㅎ


 

 

"네네.. 적으셔요.. "

엄마는 울 쑤야가 스토리텔링을 좋아하는 이유를 상상중입니다..^^

몇개나 맞을려는지.. ㅎㅎ


 

일단.. 1.알기 쉽다.

 

"설명이? "끄덕끄덕

"문제도?" 끄덕끄덕

 

꼬맹이에겐 역시 진과 삽화가 많아서 설명이 쉽고 자주 눈이가서

개념 암기도 잘되는 스토리텔링 해법수학의 장점이 먹힌 듯..

아무래도 자주 보니 쉽게도 느껴지겠죠?

 

2.만화같다.

 

오호.. 근데.."동화같은게 아니고 만화? "

"응.. 알라딘도 나오고 만화쟎아. 학교에선 친구들이 답안지도 가져다 읽어!! "

허걱.. ㅎㅎㅎㅎ

교실에도 요거 한권 비치해주었더니.. 친구들이 쟁탈전이라는데..

답안지도 만화인줄 알고 본다니..그저 웃음만..

 

3.카카오톡 설명이 재밌다.

 

아무래도 요녀석들은 스마트폰 세대인게 맞나봅니다.

해법톡톡이 상당히 재밌다네요.. 요건 의외였어요.

그냥 설명 부분이라 생각했는데..

 


정말.. 재밌다면서 손으로 가리켜보이는 쑤야네요.. ^^

 

"아직 안끝났어..."

다 지우길래 치우려니.. 다시 펜을 잡는 녀석..

아직도 멀었다네요.. ㅎㅎ


4.곤충도 배웠고, 국기랑 돈도 나왔다.

 

역시.. 스토리텔링 해법수학의 장점이구나.. 싶은 지식전달 부분 이네요.

타교과와의 연계도 되고, 실생활 연관성도 있고.. ㅎㅎ

쑤야에게 곤충과 돈이 특히 기억이 남았다네요.

엄마는 패션소도 기억에 남았는데, 꼬맹이는 남자아이라 그런지 역시..ㅎㅎ

 


5.매일 조금씩 풀어서 빨리 끝났다..

 

ㅎㅎ 앞에서 쑤야가 다짐한 것..

 

사실.. 이미 학교의 단원과 관계없이 시간나면 풀어대는 통에.. ㅋㅋ

스토리 텔링 해법수학의 본권은 깔끔히 끝이 났어요.

단원평가때 풀릴려고 엄마가 숨겨둔 워크북만 빼고 말이죠..ㅎㅎ

 

 

쑤야가 꼽은 스토리텔링 해법수학을 사랑하는 이유...

사실.. 엄마도 아이가 수학교재를 요렇게 자주 꺼내보는데,

요 교재 맘에 들지 않을리가 없겠죠?ㅋㅋ

 

엄마도 스토리텔링 해법수학이

큰아이때 저학년때 나오지 않은게 아쉬울 정도로 맘에 쏘옥 듭니다.

 

쑤야가 뽑은 장점에 추가로..

스토리텔링 해법수학의 장점을 열거해보자면..

 

스토리와 각 단원과의 연결성이 좋아요.

바뀐 스팀 교육법에 의해..

수학이라고 문제나 개념 열거에 그치지 않고,

 타교과나 실생활과 연결을 해야하는데,  

그게 억지스럽지 않고, 각단원과 스토리텔링의 주제가 참 잘 어울려서 좋더라구요.

ㅡ사진과 삽화의 구성, 그리고 캐릭터들의 말풍선 설명이 맘에 들어요.

쑤야는 핸드폰 카카오톡만을 꼽았지만..

사실 사이사이 개념이나 문제 설명으로 나오는 요 부분들이

요 교재를 수학교재답게 해주어서 좋더라구요.

-워크북의 문제가 맘에 쏘옥.

스토리텔링문제의 다양한 영역을 유형별로 골고루 짚어주고 있어서

본권에서 부족할 만한 문제의 깊이도 잡아주더라구요. ^^

 

 

아이와 엄마가 사랑하게 된 스토리텔링 해법수학..

벌써.. 이번학기 교재를 다 풀었다고 다음 학기 교재가 궁금하다는 꼬맹이..

스토리텔링 해법수학

 장점이 가득한 교재랍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