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커가의 살인 - 셜록 홈스의 또 다른 이야기
아서 코난 도일 외 지음, 정태원 옮김 / 자음과모음 / 2006년 12월
평점 :
품절


 

추리소설을 좋아하는 사람치고..혹은 그렇지 않더라도 추리소설이란 분야를 한번이라도

 

접하면서 셜록홈스를 만나보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

처음 셜록 홈스를 만나고 빠져들었던 건 내 기억엔 5학년때.
친척집에 있는 홈스 전집으로 40-50여권이 되었던 책을 읽으러 부모님 허락을 얻고

 

며칠간 머물러 밤을 세워 읽었었다.
 
내가 홈스도 되고 왓슨도 되어 있지도 않은 사건을 해결하는 상상을 했었다.
얼마안되 홈스가 가공의 인물이고 코난 도일의 작품인갈 알고는 홈스같은 주인공이

 

나오는 소설을 쓰는 꿈도 가져보았었고... 그대로 갔다면..추리 소설작가가 되었을 수도..ㅎㅎㅎ
아마도 어린시절.. 나같이 그런 꿈을 가져 보았을 여러 현대 작가들이 홈스와 왓슨을 내세워

 

쓴 글을 모았다는 패스티슈 작품집. 처음 만나는 패스티슈 작품이란 장르가 낯설었지만..

 

이내 코난 도일을 흠모한것이 느껴지는 지극히 홈스다운 사건 해결력을 보이는 글들에

 

쏘옥 빠졌다.
 
 

 


 

셜록 홈스 시리즈 중 못읽었던게 있던가? 란 생각으로 들고는 읽어나가면서 알게된 사실..
 패스티슈 작품집.. 코넌 도일의 에세이 두개를 제외하곤 다 다른 작가란걸 알고 느낀
호기심도 글읽기를 자극했다.
작가가 이야기하는 셜록 홈스에 대한 이야기.. 상당히 흥미로웠다는..

 

 
 
 
총.. 11가지 이야기..
여러 글 중에 홈스를 태운 마차가 상당히 인상적이었는데 ㅡ
왠지 지금도 살아있는 실존 인물인듯한 홈스를 가장 가까이 느껴지게 했달까.
평범한, 모험을 즐기고 싶지 않은 마부가 휘말린 소동이 상당히 유쾌했고 마부의

 

심리묘사가 너무나 재밌었다.
홈스의 적수 모리아티교수가 등장한 피 묻지 않은 양말에선 특유의 우연성이

 

해결하는 사건 전개가 셜록스러웠고...
한가지 아쉬운웠던 건 홈스의 형 마이크로프트 홈즈와 레스트레이드 경감이

 

등장한 글이 더 있었음 싶었다는거. 참 좋아하는 인물들이라 요 인물들이 홈스와

 

엮이면 더 좋았을 텐데..란 생각을 했다.
 

셜록 홈스의 또 다른 이야기는 이미 새 책을 낼 수 없는 코난 도일이기에..
셜록에 목마른 사람들에겐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해 줄 책이 아닐까 싶다.
 
 
 
책 속의 글을 작성한 작가들... 각기 쟁쟁한 책을 쓰거나 경력의 작가들이라
책 속의 에피소드들이 각각 짜임새를 가지고 있는 것이 이해가 된다.
 
새로운 느낌으로 홈스를 만나본 시간.. 홈스의 새활약이 그리운 이들에게 추천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